: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는 잘못된 루머 정보! 그럼 계속 사용 가능?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볼거리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는 잘못된 루머 정보! 그럼 계속 사용 가능?

반응형

일단 본글을 시작하기 전 3월 부터 계정 공유가 금지된다는것은 잘못된 정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약관들은 변경이 되었는데 한번 읽어봅시다. 

먼저 현재 넷플릭스의 요금제 입니다. 

광고형 베이식 5500원

베이식 9500원

스탠다드 13600원

프리미엄 17000원

 

솔직히 5500원짜리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HD라서 문제죠. 

최소 스탠다드 이상은 써야지 영상을 볼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이 17000원이나 하기에... 너무 비싸기에 여러명이 함께 사용하곤 하는데...

멤버십 요금에도 4명가지 동시접속이 가능하다고 해놓고선... 

갑자기 계정공유를 못한다고? 

 

바뀐 내용들을 한번 살펴봅시다. 

 

잘 보시면 가구 구성원이 아닌 개인과 공유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2월 1일에 말했던 와이파이 인증 방법이 디바이스 인증으로 바뀌었습니다. 

 

원래는 넷플릭스는 로그인이 차단될 경우 대처 방안에 관해 디바이스가 차단되면 여행 중인 경우 연속 7일간 넷플릭스에 엑세스할 수 있는 임시 코드를 요청 할수가 있다고 했습니다. 

즉 최소 한달에 한 번씩 기본 위치의 와이파이에 연결해 콘텐츠를 시청해야만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설정돼 기본 위치가 아닌 곳에서도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다는거죠.

 

 

하지만 변경된 공지에서는

1, 넷플릭스에서 기본 계정 소유자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링크를 전송합니다.

2, 링크를 열면 4자리 인증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3, 해당 코드를 15분 이내에 디바이스 인증 요청 메시지가 표시된 디바이스에 입력해야 합니다 (코드가 만료된 경우 해당 디바이스에서 인증 코드를 새로 요청해야 합니다)

4, 코드를 올바로 입력하면 해당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5, 정기적으로 디바이스를 인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변경이 되었습니다. 

 

여행 중이거나 다른 위치에서 넷플릭스를 사용

기본 계정 소유자(또는 기본 계정 소유자와 함께 사는 사람)의 경우, 넷플릭스를 시청하기 위해 디바이스를 인증할 필요가 없습니다.

장기간 넷플릭스 이용 가구 외부에서 머무는 경우, 디바이스를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종종 표시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인증 끄기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데 사용되는 디바이스가 기본 계정 소유자의 가구에서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는 경우 인증이 요청되지 않습니다.

 

기본 계정 소유자의 가구와 관련되지 않은 디바이스로 넷플릭스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디바이스를 먼저 인증해야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 전 공지에서는 IP주소, 디바이스 ID 및 계정 활동 정보를 사용해 로그인한 디바이스가 기본 위치에 연결된 디바이스인지 여부를 확인할 것 입니다 라고 했는데

 

변경 후 공지에는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한 디바이스의 IP 주소, 디바이스 ID 및 계정 활동과 같은 정보를 사용합니다라고 변경이 되었습니다. 

 

즉 정리를 하자면!

지인들과 계정공유 가능은 하다! 다만 매번 지인들이 인증번호 알려달라고 귀찮게 할수도 있다!

 

그런데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한국에서 계정 공유 단속은 오보라고 하네요.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들은 지난해 2월에 올린 글

넷플릭스는 칠레, 코스타리카, 페루 등에서 계정 공유를 단속하는 테스트를 시작하겠다는 발표를 했는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다보니 현재 본사에서 공지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해당 언어로 번역되어 공지가 된것이라고 합니다.

 

그럼 3월부터 계정 공유는 아니다? 

네! 3월부터는 아니지만 빠른 시일내로 공유를 막긴 막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