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미국에서 전기차 보조금 축소가 된 이유가 무엇일까?
한번 알아봅시다.
정의선과 조바이든이 만나서 현대차가 미국에 13조 투자를 하기로 했던것이 불과 몇달전 ...
규모가 엄청나기에 바이든이 직접 정의선을 만나기도 하고 '미국을 선택해줘서 땡큐 현대차 절대 실망시키지 않겠다' 라고도 했다고 합니다.
불과 지난 7월의 기사...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공장도 짓기로도 했으며 미국의 신사업 투자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던 현대차
그런데... 13조나 투자했던 현대차...
왜 바이든은 13조나 받고 현대차를 버리게 되었을까?
일단 미국에서 전기차 보조금이 0원!
1원도 보조금이 없어진 현대 전기차!
미국차가 아닌 bmw,아우디,벤츠,닛산,볼보도 받는데 현대차는 단한대도 해당이 안됩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서명을 하면서 현대차는 올해 세제 헤택을 받을수 있는 차는 미국에서 최종적으로 조립이 된 차량만 해당이 됩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현대 전기차 생산공장이 없기에 아무것도 세제혜택을 못받는거죠.
gv70이 미국 조지아주에서 만들어질 예정이지만 볼륨 모델이 아니기에 이또한 혜택을 못받고 현대차가 혜택을 받을려면 생산공장이 완광이 된 25년정도가 되어야지 가능해집니다.
도대체 보조금은 어느정도일까?
미국에서 보조금은 천만원!
타브랜드보다 천만원이나 비싼 현대차! 과연 미국에서 팔수가 있을까요?
그래서 각종 뉴스에서 현기차의 꿈을 깼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현대자동차 딜러도
'모든 조건이 똑같은데 한차는 7500달러 공제를 받고 한대는 못받으면 나 같아도 현대차가 마음에 들어도 다른차 산다'라고 인터뷰를 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났다면 미국과 동일한 소비자들이겠죠?
한국정부가 WTO에 제소를 했지만...
과연 미국을 대상으로???
진짜 말 그대로 보여주기식 대응이죠.
급하게 정의선사단도 미국대통령을 만나러 미국으로도 가고 전문가들도 한미 FTA 위반이라고 하며 대한민국 국회의원, 정부쪽 산업부, 기재부등 문제해결을 할려고 하지만....
미국의 대상으로 아무것도 할수없는것이 현실
도대체 미국은 왜 그랬을까?
물론 억측이지만
지난 8월에 펠로시가 방한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일본과 한국 둘다 방문했던 펠로시
만약 이때 펠로시가 인플레 감축법을 예고를 하러 온것이라면?
만약 이 사실을 알고 미국 대통령 서명 전에 단 1개라도 무엇인가 할수가 있었더라면?
일본과 같이 정부와 기업에서 적극적으로 통과전에 로비가 있었더라면?
우리나라도 노조인센티브와 판매량 조항을 삭제 했을까요?
펠로시 패싱 보복은 너무 터무니 없는 말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예없다고는 볼수가 없겠죠?
가장 큰 이유는 테슬라 다음으로 전기차 판매가 많은것은 현대차이기에...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가 포함이 되는 법안이지만 타격이 제일 큰것은 현대차인것은 사실이죠.
아무튼 현대차는 결국은
혼자 스스로 해결을 해야되는데
공장이 완공될때까지 미국에서 파격적인 세일?
그러면 국내 차량값은 올라가는것은 아닐런지.
시장 점유율이 중요한 춘추전국시대같은 전기차시대
일단 지켜봐야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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