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류세 50% 70%까지 인하될 가능성이 보인다!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NO. FUN car.ETC

유류세 50% 70%까지 인하될 가능성이 보인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2022.06.19 - [차쟁이/NO. FUN car.ETC ] - 유류세 인하! 유류세 탄력세율 37% 인하 리터당 57원 내려갈것으로...

 

유류세 인하! 유류세 탄력세율 37% 인하 리터당 57원 내려갈것으로...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요즘 주유소에 방문하기가 너무 무섭습니다. 어디까지 오를지 모르는 기름값... 특히 경유... 기름값 아낄려고 포터타고 다녔는데... 이제 기름값 아낄려고 스팅어타

hidori.kr

 

지난 20일 유류세 탄력세율로 기름값이 소폭 내려갈것으로 보였으나...

몇일이 지나도 직영주유소를 찾아도 기름값은 여전히 매일매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전혀 효과가 안보이죠. 7월1일부터 유류세인하폭이 적용이 되겠지만... 하루하루가 틀리게 가격이 오르고 있어서 7월에 유류세가 인하를 하더라도 현재 넣고 있는 가격대가 될것만 같은... 

 

그래서 그럴까요? 

오늘 뉴스를 보니 여야 모두 유류세 인하폭을 30%대가 아닌 50%대까지 낮춘다는 말이 있습니다. 

 

국민의힘 물가 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물민특위)는 2차 회의를 열고 유류세 탄력적 운영을 위한 입법을 논의를 했는데요.

 

30%인 유류세 인하 폭을 역대 최대 폭인 37%까지 확대가 되었지만 유류세를 구성하는 교통세는 현재 법정세율(ℓ당 475원)보다 소폭 높은 탄력세율(ℓ당 529원)을 적용해 매기는데, 정부는 이 교통세에 탄력세율 대신 법정세율을 적용한 뒤 30% 인하 조치를 시행해 유류세를 총 37%까지 낮출 계획이라고 합니다.

유류세 중 교통세의 조정 범위가 100분의 30’으로 돼 있는데, ‘100분의 50’으로 (바꾸는) 개정안도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도 리터당 1800원 이하’라는 구체적인 수치까지 제시하며 유류세 인하 계획을 발표를 했는데요.

치솟은 유가와 관련해 “휘발유와 디젤경유가격을 200원 이상 떨어트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관련 입법을 즉시 추진하겠다”고 했습니다. 

 

주가 3000 돌파!!

유가 3000돌파!!

 

무슨당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떤당은 국민들 삶의 질에 신경을 쓰고 물가에 신경쓰고 외교에 신경쓰고 국방에 신경쓰고 노인분들 복지에 신경을쓰죠.

또 어떤당은 기득권의 삶의 질에 신경쓰고 자식들 취업에 신경쓰고 지인들 부에 신경쓰고 불법,합법적인 방법으로 부축적에 신경쓰고 민영화에 신경을 쓰죠. 

 

뭐 어떤당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우리나라 주식만 보더라도...

내가 외국인이라도 믿지 못하고 발뺍니다...

아무튼 정유사만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는 요즘...

주유소가 돈벌고 있는것이 아닙니다!

정유사만 돈벌고 있어요. 

 

이렇게 어려울땐 정유사에서도 조금 이익을 줄이고 허리띠 졸라매며 함께 버텨야될텐데...

도대체 원료 정제 단가가 얼마인지 국민들에게 쫌 알렸으면...

 

뭐 주저리주저리 해봅니다. 

 

새로운 정부가 시작된지 이제 한달...

한달만에 뭐 큰것이 바뀌겠습니까! 

 

저는 아직까지 믿습니다. 물가가 고고행진하고 있는 이 때 !

영웅은 어려울때 나오지 않겠습니까!

 

이번달 내로 여야 싸우지 말고 잘 조율해서 서민들을 위한 정책을 보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