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드디어 스팅어 배기작업을 했습니다.
뭐 출력향상용은 아니고~
또 그렇다고 소리가 제법 우렁찬 녀석도 아닌 스팅어 마이스터 3.3 순정 가변배기 입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가변배기,3.3디퓨저,배기팁,리플렉터,가변리모컨 입니다.
배기팁 부품번호 8661-J5400,8662-J5400
리어디퓨저 - 86612-J5500
리플렉터 - 92405-J5500,92406-J550
가변배기는 중고로 가지고 와서 품번은 잘 모르겠습니다. 모비스에서 문의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 작업비용은! 가변배기 중고30 까베루8 디퓨저,배기팁,리플렉터 15
공임비는 샵마다 틀리니 문의해보세요.
자~ 다산다난했던 히도리 스팅어 가변배기 작업기를 시작해볼까요?
사실 배기를 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라고 차쟁이 15년차...
조용한차량은 스팅어가 처음인데 또 그 나름대로 탈만하더군요.
얼마전에 구입한 코나N이 너무 시끄럽게 느껴질만큼...
그런데... 열심히 인터넷 눈팅을 하던 중... 3.3 순정가변배기가 꽤 저렴하게 판매하는것을 보고...
역시 스포츠세단은 어느정도 배기음이 나야지! 라는 생각에 바로 호작질 성공!
거리가 멀어서 택배로 받을려고 했는데... 판매자가 부피가 커서 택배는 불가능... 결국 윗동네에 마실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도착시간이 새벽시간이라 배기를 밖에 놔두라고 했는데...
밖에 있는 스팅어배기를 아무리 봐도.... 2.0배기밖에 안보입니다.
진짜 욕이 안나올수가 없었네요.
혹시 판매자 돈먹고 튈까봐 욕은 못하겠고...
차근차근 설명...
판매자가 이 샵에서 배기작업을 하고 순정배기를 놔둔 상태이고 전화로 배기를 밖에 놔두라고 했다...
그런데 안보입니다.
혹시나 해서 잠겨져 있는 창고 틈사이로 보니 순정가변배기가 보이네요.
진짜 욕이 절로 나오는데... 참고 기름값 절충으로 다음날 택배로 받기하고 오케이...
그런데 한가지 일이 더 있습니다.
밑에서 다시 적기로 하고~
일단
영상부터 보고 오시죠.
영상을 보셨으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꾸우벅~
일단 배기는 구입했고 이제 나머지 부품들을 사모아야겠죠~
드래곤볼 여정의 시작~
일단 배기를 온오프 하기 위한 스위치는 까베루 무선 모듈을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3.3 커다란 배기가 달리는 만큼 GT엠블럼도 부착해야되는데...
영국에서 나오는 스팅어 GTS가 가지고 싶은데... 국내 모비스에는 판매를 안하네요. ㅜㅜ
디퓨저랑 배기팁이 도착을 해서~
울산 튜닝샵 DH모터스에 봉고르기니 타고 열심히 부품을 옮겨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진짜 욕이 안나올수가 없네요.
배기를 운전석 두개를 보냈습니다.
이건 판매자 실수도 아니고 샵문제죠.
한번에 오케이가 안됩니다. 이런것 보면 사장 일하는 스타일을 알수가 있죠.
꼼꼼함과 거리가 아무 먼것 같군요.
아무튼 동헌카 DH사장님에게 양해를 부탁하고 차도 그냥 그대로 입원~
몇일 후 드디어 드래곤볼을 다 모았습니다.
왼쪽이 가변배기
오른쪽이 순정배기
3.3 중통도 2.5에 장착이 되긴 되는데 출력저하 현상이 있어서 중통은 그냥 2.5로 장착
엔드만 가변배기로 장착했습니다.
기타 배기 말고 배기팁부터 리어커버들 품목 입니다.
부품 번호 참조 하세요.
그리고 드디어 장착완료!
궁디가 제법 빵빵해진것 같죠?
확실히 빵디가 이뻐야 차가 사는것 같네요.
배기음은 위에 올린 영상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배기음이 그렇게 안큽니다.
아침에 시동걸때 냉간시 사운드는 제법 골골골골 거리면서 꽤 들을만 한데 1분정도 지나면 맥이 없어져요.
가변 열고 아파트에서 푸락셀 쳐도 됩니다.
그렇다고 마음에 안드냐고요?
전 아주 마음에 듭니다.
겨자색 라노스 스티커튜닝에 최홍만 팔뚝 + 터비 쿠다댐 + 투스카니 비행기날개보다 큰 지티윙 + 인피니티 독립배기 사운드등 여럿 차량을 타보았고 차는 무조건 배기소리지! 라고 생각했는데... 선배님들 말씀이 다 맞더군요.
나이먹으니 쿠르르랑와와오앙 하는 차는 진짜 부끄러워서 못타겠습니다.
양카가 따로 없네요.
그렇다고 또 배기음이 안나는건 스포츠세단의 예의는 아니고~
마이스터 순정가변배기가 정답이였습니다.
민폐도 아니고 적당히 사운드를 즐길수가 있으며 무엇보다 구변도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도면만 있으면 일사천리로 오케이!
핏도 순정이다 보니 오케이!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가변을 닫으면 따따따다 하면서 소리가 납니다.
어떤분은 배기의 문제라고 하고 어떤분은 정상이라고 하고...
자세히 보니 연소가 잘되어서 배기에 물이 차는데 가변이 닫히면서 고여있는 물이 쮜쮜쮜쮜 하고 나는 소리이네요.
그래서 가변을 열면 소리가 안나고 닫으면 소리가 나고...
정차중일때는 가변 열었을때가 더 조용한듯...
그리고 소리를 조금 키우고 싶다면 중통을 다파나 사제로 바꾸면 괜찮을꺼 같은데 전 이게 딱 적당하면서 펀드라이빙 하기가 좋아요. 요즘 세상에 롤링이니 와인딩이니... 잘못하다가 큰일납니더~
가변을 열고 다니면 살짝 부밍음이 납니다. 저속구간에서 2000~3500rpm사이에서 살짝 부밍음이 나는데 거슬리지는 않고 딱 좋습니다. 동승자 타면 가변은 끄고! 혼자 펀드라이빙 하고 싶을때는 가변을 열고 악셀링을 좀 즐길수 있는 정도?
특히 유부남 형님들은 정말 추천드립니다.
3.3 순정이신분들도 까베루 모듈로 항상 온오프를 하고 다니세요.
이렇게 스팅어 순정가변배기 작업기가 끝이 났습니다.
오랜만에 제 차량을 보시는 구독자분들은 배기 말고도 뭔가 틀린게 보이시죠?
네 써스! ㅋㅋㅋ
분명히 순정으로 탈려고 했는데... 차쟁이가 어디가겠습니까!
이제 제 목표는 순정스러우면 순정같지않은 스팅어 만들기!
누가 봤을때 부끄러워서 못타겠다 라는 차량모습이 아닌 그냥 순정틱한 마력올리기로~
다음 포스팅은 스팅어 하체에 대해 한번 알아보죠!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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