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2주 연장 ~10.31 어떠한점이 바뀌었을까?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TIP

울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2주 연장 ~10.31 어떠한점이 바뀌었을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울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2주간 연장이 되었습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10월 18일~ 31일까지 이며 사실상 마지막 사회적 거리두기가 아닐까 생각듭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어떠한점이 바뀌었는지 알아볼까요?

 

울산은 거리두기 3단계를 유지하되 10월 말까지 70% 접종 완료 달성과 11월 초부터 시작되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을 준비할 예정 입니다.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생계를 고려해 방역수칙을 부분적으로 완화하는 방향으로 조정하기로 했는데... 이제 다시 쫌 먹고살만해질런지... ㅜㅜ 

먼저 사적모임은 접종완료자를 포함한 기존 8명에서 10명까지 모임이 가능해졌습니다.

모임 인원에서 미접종자는 4명까지만 허용되며 식당, 카페, 편의점은 기존 오후 10시에서 밤 12시까지 확대되어 운영이 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쫌 더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실내체육시설의 경우 기존 밤 12시까지 영업이 제한됐으나 영업시간을 해제하고 기존에 금지됐던 샤워실 운영도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헬스장에서 운동하시고 샤워를 하실수가 있어요~

 

결혼식은 접종 완료율 증가와 현장의 애로사항을 고려해 기존 99명에서 식사 여부 관계없이 250명까지 허용되며 기존에 객실 수의 4분의 3까지만 운영이 가능했던 숙박시설의 경우 운영제한이 해제되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나마 소상공인들은 조금이나마 숨통을 트일꺼 같습니다. 

물론 영업시간이 2시간 연장이 되었다고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는 않겟지만 점차적으로 일상회복이 되며 11월부터는 위드코로나가 실행된다고 하니...

 

또한 유증상자에 대한 진단검사 의무화 행정조치는 인센티브가 확대된다고 합니다.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방문하여 의사와 약사로부터 코로나19 진단검사를 권고받은 자는 선제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며 확진판정을 받을 시에는 검사를 권고한 의료기관에 마스크와 방역물품이 지원이 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반드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제 진짜 얼마 안남았네요. 다들 조금만 더 견뎌봅시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