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14.8 배포! 페가수스 바이러스로 촬영,녹음까지 가능할수 있으니 필수!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iOS 14.8 배포! 페가수스 바이러스로 촬영,녹음까지 가능할수 있으니 필수!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지난 15일 애플에서 신제품 발표가 있었습니다. 

다른것은 둘째치고 에어팟3세대를 정말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번에도 에어팟의 소식은 없네요. 

 

현재쓰고 있는 2세대 에어팟... 잔고장이 많고 에어팟프로는 구입했다가 커널형은 귀가 너무 아파서... 그냥 동생 줘버리고... 3세대는 오픈형으로 나온다는 루머가 있어서 정말 기대를 많이 하고있었는데...

 

하지만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향후 몇 주 안에 적어도 한 번 더 신제품 발표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때 아마 맥북과 에어팟이 발표가 되지 않을까? 희망회로를 돌려봅니다. 

 

오늘의 애플 뉴스는 바로 iOS 14.8 입니다. 

 

이번 iOS 14.8는 아이폰,맥북,애플워치등 애플의 기기들에게 스파이웨어 '페가수스'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보안 업데이트 입니다. 

 

지금까지의 스파이웨어는 이메일이나 기타 의심스러운 증상으로 사용자가 알수가 있었지만 페가수스 바이러스는 제로 클릭 기법이라 사용자가 알지도 못하게 감염을 해버릴수 있는 바이러스 입니다. 

 

 

iOS 14.8 업데이트 용량은 약 310MB이며 PC와 아이튠즈를 통한 유선 업데이트, 혹은 와이파이를 이용한 무선 업데이트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시간은 30초 내외로 금방 다운로드가 되고 아이폰 12 프로맥스 기준 10분 정도면 업데이트가 완료가 됩니다. 

 

업데이트 전 프랑스 대통령인 에마뉘엘 마크롱도 정보가 노출돼 핸드폰을 교체했다고 하는 만큼 보안업데이트는 필수로 해주셔야지 사용자의 정보를 지킬수 있겠죠?

 

곧 9월 말 출시되는 iOS 15에는 더욱 완성도가 높은 iOS가 되길 기대하며~~~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