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체크카드 각종 혜택 리뷰 ft.카카오보다 좋다!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금융

토스체크카드 각종 혜택 리뷰 ft.카카오보다 좋다!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금융부터 바꾼다는 토스! TOSS!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저에게는 크게 필요가 없어서 사용을 안했던 인터넷은행중 하나입니다. 

 

인터넷은행은 기존 케이뱅크를 주은행으로 사용하며 지인들이나 카카오페이등 때문에 카카오뱅킹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토스는 썩 신뢰가 안가는 이유도 있고 기타 사정때문에 회원가입 조차 안했었죠. 

 

그런데... 얼마전 동생에게 돈빌려주고 매달 돈받기로 했었는데 토스로 송금을 해서 어쩔수 없이 토스에 가입했습니다. 

(물론 토스송금인 경우 받는사람이 토스가입자가 아니라도 가능합니다.)

 

토스를 가입하고나 생각보다 꽤 편리한점이 많이 있더군요. 

무엇보다도 가장 편리한점은 제 카드사용내역을 한번에 조회할수 있다는점!

 

이렇게 토스의 매력에 빠지고 사용하는김에 토스 체크카드도 발급받았습니다.

 

네~ 이번 포스팅은 토스 체크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드신청을 하고 정확히 2일 후 도착한 카드입니다. 

 

일단 토스체크카드를 신청한 이유는 혜택도 혜택이지만 저같은 블랙성애자들은 정말 좋아할만한 심플 그자체의 디자인의 카드 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 그리고 오묘한 색상이 있는데 색상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 
아무튼 토스카드 라인업의 정식명칭은 토스 플레이트로 카드 플레이트 재료를 최대한 가공하지 않고 활용한 디자인을 채택해 토스의 간결함을 담았다고 합니다. 

 

앞면에는 카드사용자 영문이름만 적혀져 있기에 심심할수도 있어서 그런지 사용자가 알아서 꾸밀수 있도록 카드에 부착할수 있는 스티커도 함께 도착했는데 전 그냥 심플 그자체로 사용하는것이 더 좋더군요. 

 

가끔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매장에서 앞뒤 구별이 안가서 당황하기도 해요;;;

 

뒷면 모습입니다. 

뒷면에 카드번호들이 있고 마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BC카드 가맹정망이라 왠만한곳에서 전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재 많은 카드를 사용중이지만 그중에서 나름 제 사용패턴에 괜찮은 카드가 국민카드 탄탄대로 오토와 카카오체크카드입니다만 이를 능가할정도로 토스체크카드가 정말 꿀 혜택이 많은 체크카드 입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새롭게 제 은행 폴더에 자리잡은 토스어플!

한번 실행 해볼까요~

 

먼저 카드 등록부터 진행 해줍니다. 

윗 사진에 있듯 각종 은행 계좌 연결과 사용하는 신용카드,체크카드 등록을 하면 토스 어플 하나로 사용금액 확인을 할수가 있죠. 

 

그런데 토스의 가장 라이벌이라 할수 있는 카카오뱅크나 카카오카드는 등록이 현재 안됩니다. 

 

카트 혜택을 한번 볼까요?

 

SKT,KT,LG U 자동납부 
한번에 5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할인
CGV 
한번에 1만오천원 이상 결제시 4천원 할인
지마켓,옥션,CJ몰,SSG.com 5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할인
GS칼텍스 주유소 6만원이상 결제시 3천원할인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6만원이상 결제시 3천원 할인

평일 캐시백 0.2%
주말 공휴일 캐시백 0.4%

 

일단 통신비 5천원 할인이 저에게는 가장 큰 매리트 였습니다. 

카카오체크카드인 경우 

2020/02/13 - [the post-review/금융] -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시즌6 캐시백 프로모션을 알아볼까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시즌6 캐시백 프로모션을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2017년 출시 후 꾸준히 인기가 많은 카카오뱅크! 그 중 프렌즈 체크카드는 솔솔한 혜택들이 많이 있었죠. 2020년이 시작이 되고 카카오뱅크 캐시백 시즌6이 시작이 되었는데요. 혜택을..

hidori.kr

통신할인이 있긴 하지만 훨씬 적거든요. 

카카오 체크카드 VS 토스 체크카드 라면 전 당연히 토스체크카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토스체크카드는 매달 한번씩 헤택을 바꿀수가 있어요. 

전 통신비 떄문에 모든곳에서 0.4% 혜택을 선택했지만 편의점을 많이 가시는분들은 편의점 10%할인

또는 마트 10%할인,택시 10%할인,커피 10%할인등으로 바꿀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아마 이러한점 때문에 카드도 따로 디자인이 있는것이 아니라 간결한 디자인으로 선택했는것 같습니다. 

 

또 부가적으로 전국 편의점 ATM기 수수료 무료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체크카드인 경우 잔고가 있어야지 결제가 되는데 은행계좌를 연동 해놓으면 마치 신용카드와 같이 자동으로 출금해 토스잔고를 채워넣기에 토스잔고가 없어도 그냥 결제가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4500원이 모지라면 4500원만 충전이 되어야 되어야 되는데 최소금액이 5만원이라 5만원씩 충전이 된다는점....

 

아무튼 토스에 가입하고 타은행계좌만 있다면 간편하게 발급이 되고 혜택이 많은 토스 체크카드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