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몇일만 지나면 이제 12월이 시작되고 본격 추위가 시작될것 같습니다.
한파가 몰아닥치기 전에 미리 추위에 대비를 하기 위해 현재 집 리모델링 그리고 난방제품등 이것저것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생각했던것 보다 너무 빠르게 도착한 해외직구 샤오미 전기난로 1S 입니다.
해외직구를 꽤 많이 하는 편인데 대체로 알리,아마존,이베이순으로만 사용하다 이번에 처음으로 큐텐에서 구입을 해봤습니다만 배송하나는 정말 빠르게 도착하네요. 약 일주일정도 ... 큐텐의 창립자가 지마켓이다 보니 국내를 겨냥한 해외직구 사이트라 그런지 배송하나만큼은 정말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2주정도 생각하고 구매했었는데... 현재 리모델링중이라 집이 엉망진창... 옷장이 거실로 나와있고 전자렌지가 작은방에 들어가 있고... 휴... 배여사 몰래 구입한 제품인데 또 쓸데없는것 샀다고... 짐만 늘린다고 잔소리 폭격기가 ;;;
허나 일주일 가량 사용중인데 이제 배여사가 정말 좋아라 합니다.
자 본격적으로 샤오미 전기난로 1S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포장지에도 샤오미 전기난로 1S가 딱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생김새만 보시면 라디에이터를 연상케 하지요?
그나저나... 집안에 삼성,LG제품보다 점점 샤오미제품이 많아지고 있는데 대륙의힘이 참 무섭네요. 자본주의 세상이라 일단 저렴하고 질좋은 제품을 사게 되는데 ... 휴 ... 몇일전 인피니티 써스도 하나 구입했는데 이것도 국내제품과 가격이 5배가 넘게 차이가 나더군요. 우리나라 업체들 진짜 긴장 해야될것 같습니다.
구성품 입니다. 먼저 다리를 조립할수 있는 나사
중국어+영문으로 표기되어 있는 설명서
아무래도 중국제품이다 보니 220v 변환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구입하면 함께 동봉되어 배송됩니다. 그런데 해외직구 대행 업체들은 BULL 안심 돼지코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한다니 뭐니 말장난을 해가며 추가옵션으로 몇천원 뜯어내곤 하죠.
뭐 이렇게 생긴제품인데 난방기다 보니 변환기가 아닌 220v 돼지코로 그냥 개조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샤오미 전기난로 1S는 최고 전력이 2200w를 쓰기에 잘못하면 녹을수가 있거든요.
다이소에 가면 돼지코 플러그 몇천원에 구매가능합니다.
요건 샤오미 전기난로 1S 다리부분입니다.
드라이브는 따로 필요없고 동봉되어 있는 공구들로 손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짜자잔~ 다리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해볼까요?
일단 디자인은 만족스럽습니다. 깔끔하지요?
아! 난로가 넘어지게 되면 자동으로 전원차단이 된다고 하니 아이들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겠죠?
제가 구매한 제품은 샤오미 전기난로 1S인데 1S시리즈중 스마트버젼도 몇만원 추가하면 구입할수 있습니다. 스마트버젼은 LCD창이 붙어있고 스마트폰으로 컨트롤를 할수있다고 하는데 어차피 전기세가 두려워 24시간 켜둘것이 아니기에 그냥 가성비로 1S로 구매했습니다.
일단 상세 내용에는 2200w 로 사용시 23도 온도에서 36도까지 1시간여만에 오른다고 합니다.
밑에서 위로 대류순환 가열식으로 난방이 되는 제품입니다. 작동을 시켜도 난로들에서 쉽게 볼수있는 빨간등이 없어요. 그냥 라디에이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 난로같이 난로앞만 따뜻한것이 아니라 실내 전체 공기를 따뜻하게 해주던군요. 처음에 작동했을때는 크게 따뜻함을 못느꼈는데 켜두고 30분가량 지나니 확실히 공기가 따듯해집니다. 특히 우풍이 있는 집에는 꽤 괜찮은 아이템일듯 합니다.
그리고 공기를 태우는것이 아닌 대류순환으로 냉,온기가 순환하기에 실내가 크게 건조해지지 않습니다. 물론 난방제품이다 보니 건조해지기 하지만 난로켜두는것 만큼 심하지는 않은것 같아요.
공기청정기에 달려있는 습도온도를 살펴보니 일반 난로를 1시간 켜둘때 습도가 10%대로 떨어지던데 샤오미 전기난로 1S를 켜두니 30%정도로 유지가 되더군요.
그리고 샤오미 전기난로 1S인 경우 버튼이 2가지가 있습니다. 윗 버튼은 3단 온도 조절인데 900W-보조온도,1300W-취침시,2200w-강력가열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밑 버튼은 온도제어 장치인데 설정온도 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꺼지고 온도가 내려가면 자동으로 켜지고 한다고 합니다만 다이얼 눈금표시가 아직까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방수도 어느정도 가능한 제품이라 욕실에서도 사용을 할수있다고 합니다만... 일단 중구제품이다 보니 테스트는 못하겠네요. 그냥 컴퓨터방에 설치해두고 보일러 난방 올라가기전 공기만 쫌 따듯하게 하는 용도로 사용해야겠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세가 부담이 되긴 한데... 가스비냐 전기세냐... 정말 고민중입니다. 작년기준 36평짜리 단독주택인데 겨울철 가스비 17만원대 전기세 8~9만원대... 누진세가 무섭기 하지만 보일러 온도를 낮추고 전기에 몰빵을 할지... 휴 ... 배여사나 히도리나 집에서는 겨울이라도 반바지에 반팔로 돌아다녀야되는 성격이다 보니... 여름 에어컨 전기세보다 겨울이 더 무섭네요.
사이즈는 90*694*448
무게 5kg
일단 하나 구입하고 꽤 마음에 들어서 사무실에도 사용하기 위해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만 ...
그나저나 샤오미 제품들이 ... 휴... 저번 광군절때 괜히 폭풍쇼핑... 다음달 카드값만 500만원... 오랜만에 700만원짜리 카드 한도 다 쓰겠네요. ㅜㅜ
처음구매시 220v 돼지코로 개조신청을 해서 구입했는데 두번째 제품은 그냥 중국 플러그로 배송되어 왔네요.
BULL 변환 플러그를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그래도 찜찜함에... 돼지코 플러그 사서 개조를 한 뒤 사용해야되겠습니다.
몇일 있다가 샤오미 난로 개조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the post-review > buy.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륵같은 샤오미 3중날 전동 면도기 재구매 가성비는 굿 (0) | 2019.12.04 |
---|---|
공기정화와 가습기를 한번에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리뷰 (3) | 2019.12.02 |
쿠첸 CJS-FC1003F 10인용 전기압력밥솥 추천 리뷰 (0) | 2019.11.19 |
차량 송풍 거치+자석거치가 가능한 스마트폰 케이스 리뷰 (아이폰X) (1) | 2019.11.15 |
네스프레소 재사용 리필 스테인리스 캡슐,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 볼드 모닝,라떼 마끼야또 리뷰 (3) | 2019.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