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빌1 프로텍션 이놈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인가? 모빌원골드가 맞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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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1 프로텍션 이놈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인가? 모빌원골드가 맞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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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요즘 모빌원에서 한창 말이 많은 모빌원 골드 모빌원 프로텍션 0w-40 엔진오일에 대해 적을까 합니다.

 

이번에 오일 바꾸기전까지는 인피니티에 늘 모빌원 골드를 넣었습니다.

 

향간에 모빌원 골드보다 모빌원 실버가 진짜다 라는 말도 있고 모빌원 골드는 미국에서 없는 제품이다 어쩌고 저쩌고 말이 많았는데 그래도 그냥 모빌원 골드! 단지 그 골드라서 인피니티에 꾸준히 넣었던 제품이죠.

이번에 오일은 다른 제품으로 바꿨는데 한 2년간 꾸준히 사용했던 제품입니다.

가성비 좋고 점도 빨리 안깨지고 참 괜찮은 제품이였죠.

 

얼마전 MD 엔진 교체 보증을 받기 위해 엔진 봉인을 했었습니다.

자세한 포스팅은 밑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8/11/20 - [차쟁이/HYUNDAI AVANTE MD] - 아반떼 MD 오일소모 엔진교체 1차 점검 엔진 봉인스티커 부착하다

 

그리고 이제 얼마 남지 않아서 미리 오일을 구매했습니다.

 

교체가 될꺼라라는 확신을 가지고 엔진 쇼트 교체시 순정유가 아닌 모빌원 합성유로 넣기 위해 미리 구입했는데 ...

모빌원에서 새로운 제품이 있더군요.

 

바로 모빌원 프로텍션 0w-40

 

모빌원 골드의 신제품이라고 홍보를 하고 가격도 이벤트성으로 아주 착한가격에 판매중이라 구입했습니다.

 

 

아반떼MD 4통

모닝 3통반

나머지는 보충용으로 총 11통

한통당 만원정도에 구입했습니다.

 

 

구입하고 나니 뭔가 기존 모빌원에랑 틀린 로고가 보입니다.

넣기전 찝찝해 모빌원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이리저리 검색해도 프로텍션 0w-40는 검색불가...

모빌원 코리아 홈페이지에는 뜹니다.

 

모빌원 코리아 홈페이지에 있는 프로텍션 설명은

  • 최신 가솔린 직분사(GDI) 및 가변밸브타이밍 엔진기술(VVT) 에서 뛰어난 마모방지 성능
  • 항상 엔진을 신차 상태로 유지
  • 초기 시동 시 엔진마모를 방지
  • 고온과 저온에서의 뛰어난 성능
  • 연비 향상이 입증된 포뮬라
  • 터보차저, 직접 분사, 디젤(미장칙 DPF엔진) 및 하이브리드를 비롯한 최신 엔진 기술
  • 고성능 엔진
  • 일반 및 가혹한대부분의 운전 조건
  •  

    뭔 GDI엔진인 MD에는 좋을꺼 같은데...

    왠지 찝찝합니다.

    모빌원 골드 신제품이라고 광고를 하던데...

     

    그래서 오일 정체를 찾기 위해 조금 더 찾아봤습니다.

     

     

    대충 찾아보니 온라인 마케팅 이름이라고 하네요.

    그냥 일반 모빌1 0w-40을 프로텍션 이라는 거창한 이름과 18000마일리지라는 화려한 로고로 그냥 통갈이?

     

     

    규격은

     

    Mobil 1 0W-40은 아래 요구규격에 부합하거나 능가 합니 다:  
    API SN, SM, SL, SJ X
    ACEA A3/B3, A3/B4 X
    Nissan GT-R X

     

     

    Mobil 1 0W-40은 아래 제조사에 승인 되었습니다:  
    MB-Approval 229.3 X
    MB-Approval 229.5 X
    BMW Longlife-01 X
    VW 502 00/505 00 X
    PORSCHE A40 X

     

     

    ExxonMobil에 의하면Mobil 1 0W-40 은 아래 품질수준에 해 당 됩니다:  
    API CF X
    VW 503 01 X
    SAAB X
    OPEL Long Life Service Fill GM-LL-A-025 X
    OPEL Diesel Service Fill GM-LL-B-025 X
    FIAT 9.55535 - M2 X
    FIAT 9.55535 - N2 X
    FIAT 9.55535 - Z2

    X

     

     

    Mobil 1 0W-40 Value
    점도, cSt (ASTM D445)  
    @ 40°C 75
    @ 100°C 13.5
    점도 지수 185
    40°C에서 MRV, cP (ASTM D4684) 31,000
    HTHS 점도, mPa•s @ 150°C, (ASTM D4683) 3.8
    TBN(ASTM D2896) 11.8
    황 회분, wt% (ASTM D874) 1.3
    인, wt% (ASTM D4981) 0.1
    인화점, °C (ASTM D92) 230
    비중 @15.6 °C, g/ml (ASTM D4052) 0.85

     

     

    모빌1 코리아에서 런칭한 제품이다보니 뒷쪽 라벨은 꼬레아어 가 적혀져 있네요.

     

     

    일단 GDI엔진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하니 엔진 교체 후 한번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노킹이 조금 줄어들겠죠?

     

    한가지 아쉬운점은

    왜 광고를 모빌원 골드를 잇는 2018년 신제품

    모빌1 프로텍션이라 선전을 하는건지...

     

     

    무튼 차에 잘맞으면 장땡이겠죠?

    18000키로 전에 당연히 교체하겠지만 그래도 18000마일리지를 적어놓은거 보면 자신감이 있을꺼고 점도도 빨리 안깨진다는 말로 해석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MD에 40을 넣자니 무거울꺼 같긴한데...

    항상 MD에는 30~35로 넣었거든요.

     

    일단 새엔진 보호한다는 느낌으로 한번 넣어보고 사용기를 적어봐야겠네요.

     

     

    한국인들이 금색을 좋아하는다는 어찌 알고 이렇게 통갈이를 이쁘게 했는지 원...

     

     

    어느순간부터 모빌1 씰은 찾아볼수가 없네요.

     

    아무튼 모빌1 프로텍션 결론을 내리자면 기존 모빌원 골드 업그레이드 제품이 아니라 모빌원 코리아에서 자체적으로 통갈이와 첨가제 몇개를 추가하던가 뺴던가 우리나라에 맞게 새롭게 블렌딩한 제품!

    MD에게는 잘 맞겠지만 고성능차량들 ~

    기존 모빌1 골드 주입했던 분들은 프로텍션말고 오리지날로 구입하는게 좋다는 혼자만의 결론?

     

    그리고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글짖기 입니다.

     

    내용들이 많~~~~~~이 틀릴수도 있습니다.

    프로텍션을 까는것도 아니고 그냥 제 생각이에요.

     

    주입하고나서 기존 제품보다 더 좋아서 찬양할지도 몰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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