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고에 있던 어드반 rgd 카피휠 도색완료 + 겨울 준비 윈터타이어로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KIA the new K7

창고에 있던 어드반 rgd 카피휠 도색완료 + 겨울 준비 윈터타이어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제 슬슬 날씨가 제법 추워지는것이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전 겨울은 매우 싫어하는데 올해는 참 기대되네요.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니 말이죠. 그런데 티켓팅 할려고 알아보니 가격과 근처 숙박들이 매우 ... 심각합니다. 너무 비쌉니다. 아직 거품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아마 1달정도 남았을때부터 생각보다 부진해서 쫌 싸게 판매 하지 않을려나 예상 해봅니다.

 

아무튼 겨울이 시작되는것 같아서 윈터타이어 준비하기 위해 오랜만에 자동차용품들로 쌓여있는 창고에서 예전에 쓰던 어드반 rgb 카피 휠을 꺼내었습니다. 예전 젠쿱탈때 지인들 타이어점빵에서 교환하고 간 폐타이어들 원돌이 연습한다고 끼우고 다닐때 필요해서 아주 싸게 구입했던 어드반 휠입니다.

 

어릴때는 정말 이뻐 보였었는데 요즘은 카피휠도 가격이 너무 싸고 너무 많이들 끼우고 다녀서 영 정감은 안갑니다 현재 인피니티에 꼿혀있는 휠같은경우는 옵셋이 아주 강력한 녀석이라 아직까지 길거리에서는 본적이 없는 휠인데 어드반 휠같은경우는 튜닝쫌 했다 하는 그룹에 가보면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어릴때 분노의질주 시절 티뷰론에 16인치 딱 끼웠을때 그 감동은 아직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사진과 함께 글짓기 시작하겠습니다.

 

 

바로 이 녀석입니다.

 

 

상태가 매우 안좋습니다. 와인딩용겸 원돌이겸 연습용 휠이여서 기스가 나도 크게 게의치 않고 막 탈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녹색창 블로그보시면 까칠이에 꼿혀있는 휠 손톱만큼 기스나서 복원수리한적이 있을정도 휠 관리를 심각할 정도로 하는 편인데 어드반 휠은 그냥 막 굴리는용??? 으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계속 창고에 넣어두자니 아깝기도 하고 윈터타이어도 어디서 2짝이 협찬? 무료증정?으로 들어올꺼 같아서

윈터타이어 꼿아서 겨울용 타이어로 쓰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기존 휠에 윈터타이어 꼿아도 되긴한데 은근 꼿았다가 탈착헀다가 귀찮습니다. 남는 휠 있으면 그냥 휠+타이어 세트 2개로 굴리는게 훨씬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길어도 3월까지 아니 2월까지만 쓰고 쓸 일이 없으니 말이죠.

 

오랜만에 꺼내어서 보니 원래 상태가 안좋았지만 더욱 휠 상태가 처참해보였습니다. 그래도 새타이어 새신발 신을 놈인데 너무 더러워서 도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아트랩으로 도색을 할까? 일반 락카로 도색할까? 고민하다가 아트랩같은 뿌리는 페인트는 다이하기는 아주 편안한데 잘 벗겨지더라고요. 두껍게 도포해도 휠이라는 놈은 벗겨집니다. 살짝씩...

 

그래서 실패해도 고

 

철물점에서 일반 흰색 락카 3통과 투명마감제 구입 후 친구 튜닝샵에서 열심히 다이 시작했습니다.

(포항에 얼마전에 튜닝샵 하나 차렸는데 조만간 포스팅하겠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실력자들입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다이를 하고 난뒤 제일 먼저 생각드는것은

아! 사진! 입니다. 중간 작업 사진은 없습니다. ㅋㅋㅋ

 

 

그냥 200방짜리 사포로 대충 사포칠 하고 난뒤 바로 흰색으로 뿌립니다. 1차 말리고 2차 말리고 열건조 따위는 없습니다.

남자는 고 입니다. 대충 스크레치 부분만 잘안보이게 하는것이 목적이였기에.

그래도 꽤 괜찮아진것 같나요?

 

다시 어드반이 좋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까칠이에는 얼마나 어울릴지는 모르겠지만...

조만간 윈터크레프트 타이어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