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에프 에어팟을 놓치고 결국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 TW-600FREE 구매 후기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adopter

위에프 에어팟을 놓치고 결국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 TW-600FREE 구매 후기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 UNiCORN TW-600 FREE 제품 포스팅 입니다.

 

이어폰을 잘 사용안하는 편이긴 한데 차량블루투스가 없는 차량을 운행할때 업무전화나 일볼때 심심풀이로 팟캐스트나 책같은것을 재생시키고 듣곤 합니다.

 

원래 사용하던 제품은

2017/11/16 - [the post-review/adopter] - 블루투스 이어폰 SAFA 사파 SN-300 리뷰 + AS 서비스

사파 제품을 사용했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잔고장이 많긴 하지만 AS도 잘 해주더군요.

그런데 새제품으로 한 3번정도 교환받으니 ... 이제 미안해서...

새제품을 하나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새 제품은 바로 ! 예전부터 사용하고 싶었던 애플의 에어팟!

헝그리족이다 보니 이어폰을 18만원이나 주고 구입하기는 사치인거 같고 그냥 그림의 떡을으로만 보고 있었는데~ 얼마전 위메프에서 반값특가라 하여 에어팟을 9만원대로 판매한다는 정보를 입수! 12시 땡 하자마자 광클을 했지만 결국 못건졌습니다.

 

아예 접속조차 안되더군요.

 

현재 뉴스나 기타 위메프에 대한 항의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진짜 일반 소비자들을 농락한 이벤트가 아니였나 생각듭니다. 아니 진짜 9만원대로 공급을 할수있긴 했는가? 몇대나 풀렸는가? 진짜 구입한사람이 있는가? 궁금점이 ...

 

 

이번주는 참 위메프 같이 노이즈 마케팅이라 해야되나... 비슷한 일들이 많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위메프 사건은 아니고 또 다른일은 T멤머십 T데이 원할머니 보쌈 50% 할인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울산 중심지 부군에 위치한 원할머니 보쌈은 삼산점 한군데 있습니다. 크기도 작죠.

 

T데이 라는 이벤트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데 고기가 떨어졌다고 결국 보쌈 이벤트도 겟 실패...

 

T데이 라는 현수막도 붙여놓으시면서... 이날 손님이 많아질것을 예상하고 고기도 넉넉하게 준비쫌 했으면 좋았을것을... 점심시간이 끝난 2시쯤 방문했는데도 보쌈 못먹었네요.

 

아 블루투스 이어폰 이야기하다 점점 포스팅 내용이 산으로 가고 있는중입니다.

본론으로 돌아와!

 

에어팟 구입을 대 실패하고 블루투스 5.0급의 무선이어폰을 살까 고민하다 곧 에어팟2가 나오면 기존 에어팟이 똥값이 될꺼라는 가설을 세운 뒤 그냥 싼마이 이어폰 하나를 구입했습니다.

 

UNiCORN TW-600 FREE 라는 이름의 이어폰 입니다.

 

 

이제품은 블루투스 4.2 버젼 이어폰입니다.

지원거리가 10미터라고 적혀져 있어도... 상황에 따라 호주머니에 폰을 넣고 있어도 끈김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 가격!

그리고 이어폰이 두개가 들어있는데 듀얼/싱글모드로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일할때 한쪽만 이어폰 꼿고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광탈하긴 나름!

그러나 이 제품은 싱글 모드로 한개 사용시 나머지 한쪽은 크래들에서 충전 ! 이런식으로 번갈아가며 계속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죠.

 

 

구성품입니다.

 

이어폰2개와 이어폰 충전크래들,그리고 USB충전선

 

 

깔끔합니다.

색상도 블랙이다 보니 야외에서 사용할때 때도 잘 안묻고 무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가격이 2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다보니 크래들이나 기타 마감제를 자세히 보면 싼마이 느낌이 물씬 나긴 납니다만~ 그래도 가격이 착하니 패스 ~

또 이어폰의 본 성능! 음질?

노이즈가 살짝 있으니 ~ 예민하신분들은 다른제품을 알아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일반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무난합니다~

나쁘지도 좋지도 않고 딱 중간?

 

 

크래들통에도 R/L이 딱 적혀져 있어서 좌우 이어폰을 맞게끔 충전을 할수가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바로 페어링이 가능하고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 뒤 이어폰 충전이 됩니다.

 

 

그런데 평상시 들고 다닐때 충전이 완충이 되어도 저 파란색불은 계속 켜져 있더라고요.

완충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 하는방법은 폰으로 이어폰의 충전율 볼수밖에 없어서 아쉽습니다.

 

사용시간은 완충 뒤 연속으로 음악재생시 2시간정도 청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크래들을 이용해 또 충전 ~

크래들을 이용해 연속해 듣는다는 가정이라면 약 6시간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작아서 더욱 마음듭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사파이어폰인 경우 야외활동시 땀때문에 망가지기 일쑤였는데 UNiCORN TW-600 FREE 는 생활방수도 어느정도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운동이나 야외활동시 땀때문에 망가질 일은 없습니다.

그래도 완전방수는 안되니 물놀이때는 사용하면 안되겠죠?

 

 

듀얼/싱글모드로 사용이 가능하나 마이크인 경우 오른쪽 이어폰에만 적용되어 있어서 왼쪽이어폰으로 싱글모드 사용시 통화는 불가능 합니다.

 

요점이 참 아쉬워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용방법!

블루투스 연결 방법 입니다.

 

1. 전원버튼을 약 6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진뒤 페어링모드가 동작됩니다.

2. 스마트기기의 블루투스설정에 들어가 UNiCORN TW-600 FREE 로 검색된 신호를 연결!

3. 연결이 되면 비프음이 이어폰으로 울리며 이어폰 LED가 파란색으로 천천히 점멸 합니다.

 

싱글모드 사용시

이어폰을 떨어뜨린후 싱글모드로 이용할 이어폰만 전원을 켠 뒤 블루투스에서 검색!

듀얼모드 사용시

가까운 거리에 두 이어폰을 위치 시킨후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라이트/레프트 전원온 이라는 음성과 함께 연결

 

전화받기/끊기 버튼 1회 누름

수신거부 버튼 2초간 누름

재다이얼 대기상태에서 버튼 2회 누름

 

음악재생

재생/일시정지 버튼1회 누름

 

 

크래들 색상별 표시등

충전중 - 적색 LED 점멸

충전완료 - 적색 LED 점등

이어폰 충전 - 파란색 LED 점등

 

이어폰 색상별 표시등

충전중 - 적생 LED 점등

충전완료 - LED 소등

페어링(연결대기) - 적색/청색 LED 교차 점멸

전원 켜짐 - 적색 LED 점멸

블루투스 연결 - 청색 LED 점멸

 

as - 1588-2713

www.eunicom.co.kr

 

1년간 AS는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저가형이다보니 얼마나 잘해줄지는 의문입니다만 당분간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얼른 에어팟이 싸지는날을 고대하며 당분간은 TW-600 FREE로 귀를 즐겁게 해줘야되겠군요.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