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노트3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DIY 방법 스마트폰 자가수리,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갤럭시노트3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DIY 방법 스마트폰 자가수리,

반응형

몇일 전 갤럭시 노트3 액정 문제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2018/01/09 - [the post-review/IOS&android] - 갤럭시 노트3 화면 깜빡임 증상 화이트노이즈 LED판넬 문제?

예전 중고폰 매입할때 매입하고 난뒤 충전해보고 작동 되는것들은 부품용으로 따로 챙겨놓은것들인데 역시 기계들은 창고에 박아놓으면 전부 쓸모가 있는거 같습니다.

 

화면문제는 아닌거 같고 노트3 메인보드 교체 DIY를 해볼려고 합니다.

 

요즘은 정보의바다속에 사는 시대인만큼 조금만 구글링 해보면 왠만한 기종 뜯는방법 교체방법이 나옵니다. 제 아이폰6도 유투브를 보며 고쳤고 갤럭시7도 홈버튼을 동영상을 보고 고쳤었죠.  한번 diy를 해보시면 서비스센터가 얼마나 바가지 요금인걸 아실수 있을껍니다.

부품도 인터넷으로 구하면 엄청 저렴하거든요.

 

일단 동영상을 살펴보니 코쟁이 미국에서 찍었던 영상인데... 영어끈이 짧은 제가 최대한 집중해서 정독을 하니 어쩌고저쩌고 뭬인뽜드~ 콰뭬라 라 하며 혀를 굴리지만 대충은 알아듣을수 있는 단어들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대충 정독하고 파악한뒤 일단 못고치면 폐기하기로 하고 해부를 시작 했습니다.

 

 

오른쪽이 기존사용폰 왼쪽이 공기계입니다.

아이폰보다 갤럭시가 수리하기 쉬운것이 크게 준비물이 필요없습니다. 아이폰같은 경우는 별드라이브랑 뽁뽁이등 준비물이 필요한데 노트3같은 경우는 그냥 +드라이브만 있으면 끝!

 

 

먼저 공기계부터 분해를 했습니다. 뒷쪽 배터리 분리 후 나사들만 풀면 쉽게 벗겨집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영상을 계속 틀어 보며 유의해가며 메인보드를 뜯어내었습니다.

 

 

영상을 보며 아주 친절하게 깨끗한 화질로 나사 위치 하나하나 설명을 해줍니다. 말은 못알아듣지만 영상만 봐도 어느정도 이해가 됩니다.

 

 

기존 사용하던 폰 메인보드를 공기계로 이식 수술을 시작하는 중입니다.

항상 이순간이 제일 두근두근 거리죠. 잘못만져서 부수는거 아닌가 더 고장나는거 아닌가 하면서요.

폰 분해하다 고장나면 AS도 안된다고 하던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팁이라면 팁인데 빨간표시있는 부분이 전면카메라 고정시키는 핀부분입니다.

살짝 재껴서 열어줘야되는데 엄청 약한 부분입니다. 결국 공기계에 있던 카메라는 부셔먹고 기존 사용하던폰에 있는 카메라 탈착해서 겨우 재조립 성공했습니다. 살살 재껴줘야지 딱 열리고 딱 닫깁니다. 힘으로 한번에 할려고하면 부서집니다. 조심! 또 조심!

 

 

가조립 후 부팅을 해보니 정상작동이 됩니다.

갤럭시노트3 뿐만 아니라 왠만한 스마트폰들도 직접 고쳐보세요 생각보다 아주 쉽습니다. 방수 기능있는 제품들도 양면테이프때문에 까다롭긴 한데 요즘 부품들에 새양면테잎이 붙어있고 고친뒤 방수기능도 문제없이 장착이 된다고 하니 고치기 전 간단한것들은 직접 고쳐보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제가 스마트폰이라는것을 제일 처음 사용하게 한 아이폰3gs 입니다.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했던 스마트폰 입니다. 노트2로 기변을 하면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애플을 배신했었는데 안드로이드는 저랑 안맞는것을 느끼고 아이폰5부터는 꾸준히 아이폰만 사용하게 되네요.

 

공기계가 되면서 요즘나오는 차에는 아이팟 기능이라고 아이폰전용AUX선을 이용하여 mp3용으로 잘 사용했었는데 밑에 사진을 보시면 아주 큰 문제가 생겼던 아이폰3 입니다.

 

 

배터리가 부풀어올라서 판넬까지 뜯어진 상태입니다.

 

 

혹시 터질지 몰라서 메인보드와는 전부 탈선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첫 스마트폰인만큼 버릴수는 없고 고치자니 아이폰3 중고 공기계가 약 7~8만원에 거래가 되는데 배터리가 3만원대 입니다.

고쳐야 될지 말지 고민이 되네요. 일단 다시 창고속에 들어가 있다가 혹시 프리미엄이 붙게 되거든 다시 햇빛을 보여줘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