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16.2 업데이트 바뀐점은? watchOS9.2 업데이트 바뀐점은?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iOS 16.2 업데이트 바뀐점은? watchOS9.2 업데이트 바뀐점은?

반응형

iOS 16.2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프리폼 앱 등 신규 기능이 대폭 추가가 되었는데 어떤 점들이 바뀌었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아이폰 iOS 16.2와 아이패드OS 16.2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iOS 16.2의 가장 큰 특징은 맥,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친구 또는 동료와 메모, 스케치, 링크등을 협업하도록 설계된 공유 화이트보드 도구인 프리폼 앱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에서 계속

또 애플뮤직에서 수백만 곡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방’(Apple Music Song) 기능, 게임 센터에서 쉐어플레이 지원으로 페이스타임 통화 중인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근거리 무선 파일공유 서비스 '에어드롭'의 전체공유 기능이 10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에서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배경화면이나 알림을 가릴 수 있게 바뀌었으며 다양한 기능 개선과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애플페이는 아직까지 국내에는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OS 16.2에서는 M1, M2 아이패드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멀티태스킹 기능인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에 외부 디스플레이를 추가해 한 번에 최대 8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아이폰을 후다닥 iOS16.2로 업데이트 완료!

 

안되는것 알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애플페이에 들어가보았지만... 

아직까지 현대카드 등록은 안되네요. 

 

11월에 나오는줄 알고 현대카드 10월에 만들었는데... 언제까지 포인트카드 지갑으로 써야되나...

카더라 뉴스에는 1월에는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 봅시다. 

 

업데이트를 하고나면 새로운 앱이 생성된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프리폼이라는 앱 입니다. 

 

프리폼은 아이디어보드를 통해 메모지와 같이 마음껏 꾸미고 쓰고 사용할수가 있는 앱 입니다. 

이 앱은 애플기기들 맥,아이패드등 연동이 되기에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공유를 통해 공동작업자를 초대할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애플뮤직에 노래방기능!

일단 애플뮤직을 사용해야지 가능합니다. 

 

음악을 재생하면 가사를 켜게 되면 바로 옆 마이크 모양이 있습니다. 

누르게 되면 가수 목소리는 작아지게 되고 박자에 맞춰 노래를 부를수가 있습니다. 

보컬부분을 생각보다 잘 억제가 되어 진짜 노래방 반주기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녹음기능이 아니이기에 따로 녹화를 하지 않으면 다시 들어볼수가 없습니다만~

일단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는 아이폰 유저라면 하나쯤 사야되는 이유가 생겼습니다. 

 

세번째는 아이클라우드!

뭐 용량이 커지거나 줄어든것은 아니고!

 

고급 데이터보호가 생겼는데 현재는 미국에서 우선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국가는 내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급 데이터보호는 암호화가 종단간 적용범위가 넓어져 애플도 데이터를 복구하는데 필요한 키를 가지고 있지 않기에 본인이 복구키가 없으면 복구가 할수 없다는 뭐 그런 기능이에요. 

 

쉽게 설명하자면~ 

뉴스에서 범죄자들 아이폰 잠금해제를 해서 데이터 복원을 했다고 하는 내용들...

이제 아이폰을 사용하면 암호를 말하지 않는 이상 절대 못푼다는것!

 

에어드랍도 달라졌습니다. 

 

모든사람에게 허용되던것이 이제 모든 사람에 대해 10분동안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유튜브 - 방구석리뷰롬

AOD기능도 옵션을 통해 시간만 볼수 있게 수정 되었습니다. 

 

알림센터 역시 이제 밑으로 움직이지 않아도 전체를 볼수가 있습니다. 

 

애플TV에는 스포츠 동기화를 통해 애플뉴스나 애플TV에서 팔로우 하는 팀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트라이트에서 스포츠팀 데이터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시리 역시 예전에 있었던 무음 응답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날씨앱은 시간별이 아닌 분단위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젯도 추가되었으며 기본앱인 경우 수면 데이터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정확한 수면데이터를 위해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자야되는데... 저는 아직까지 너무 불편.. 

 

그리고 주식창도 디자인이 살짝 변경이 되었습니다만...

테슬라야... 

빨리 올라가~~~~~~~~~~~

 

18층에 사람있다고!!!!!!!!!

 

다음은 애플워치 OS watchOS 9.2도 공개 되었습니다. 

 

watchOS9.2는 대규모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애플워치에 알맞은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watchOS9.2 기능
watchOS9.2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 개선 사항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야외 달리기 운동은 이제 사용자가 달리기 트랙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감지하고 트랙별 지표를 제공합니다(미국만 해당).
▶ Race Route를 사용하면 야외 달리기, 야외 사이클 및 야외 휠체어 운동에서 이전 성과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 보다 정확한 지표를 위한 운동 앱의 새로운 맞춤형 킥복싱 알고리즘
▶ 능동형 소음 제거를 사용할 때 이제 AirPods Pro(1세대) 및 Airpods Max에서 환경 소음 수준이 감소할 때 표시되는 소음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amily Setup 사용자를 Home 앱에 초대하여 HomePod 스피커 및 스마트 홈 액세서리를 제어하고 Wallet의 홈 키로 문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애플워치울트라에서 사이렌이 사용 중일 때 시각화하기 위한 손쉬운 사용 지원
▶ AssistiveTouch 및 빠른 작업에 대한 손 제스처 컨트롤의 응답 시간 및 정확도 향상
▶ 애플워치울트라, 애플워치시리즈8 및 애플워치SE(2세대)의 충돌 감지 최적화
▶ 수면 집중에서 알람을 해제한 직후 잘못된 시청 시간이 표시되는 버그 수정
▶ 마음챙김 세션을 방해하는 버그 수정

애플워치 울트라 기준으로 업데이트는 약 3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