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럽하우스와 같이 핫하기로 소문난 '차이카드' 알아볼까요?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금융

클럽하우스와 같이 핫하기로 소문난 '차이카드' 알아볼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요즘 그렇게 핫하다는 차이카드! CHAI 체크카드!!! 한번 발급 받아봤습니다. 

 

차이카드는 일반카드와 같이 누구나가 발급 받을수 있는것은 아니고 누군가에게 초대장을 받아야지 발급을 받을수 있는 카드 입니다. 

전 여자친구에게 초대장을 받았는데 여자친구는 차이카드 초대장은 당근마켓에서 몇천원이나 주고 구입을 했다고 하네요... 

마치 카드계의 클럽하우스 인가요? ㅎㅎ

 

초대없이 발급 신청하면 대기 화면에서 초대가 올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림의 연속... ㅜㅜ

차이카드 게시물을 SNS나 메신저에 공유해 카드사로부터 초대받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시간이 걸리고 번거로워 일반적으로 초대장을 얻어 발급하는것이 가장 완벽한 방법!

 

전 무상으로 초대장 들어오면 보내드릴께요~ 댓글 남겨주세요~ 

아! 한가지 부탁이 있다면 

https://www.youtube.com/c/히도리

 

히도리

이세상의 모든 객관적인 리뷰어 - 히도리 모든영상은 홈페이지 링크용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hidori.kr

www.youtube.com

구독 한번 눌려주시면~ 매우 떙큐 입니다. 

 

초대장도 받았고~ 이제 카드 신청을 해볼까요?

 

아! 앱 바코드를 통한 차이머니 결제는 초대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하시고 차이를 등록하면 굳이 카드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바코드결제는 안되는 매장도 많이 있기에 차이카드가 주력카드가 된다면 무조건 카드 발급 고고~

 

또 차이 앱으로만 사용을 한다면 최대 2.5% 캐시백(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이카드의 혜택을 못받아요. ㅜㅜ 

그냥 클럽하우스 카드!!! 

 

약관을 후다닥 읽고~ 수락수락~

차이카드는 은행카드가 아니기에 계좌를 등록하여 충전하는 시스템입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충전금액을 제가 설정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무조건 5만원 이상부터 충전설정이 가능해 아쉽네요. 

 

발급 후 3일만에 도착한 차이카드~~~

 

카드 디자인은 마치 토스카드와 비슷하게 생겼네요. 

영한 색상의 차이카드~

 

카드 수령 후 후다닥~ 카드등록부터 척척하고~

차이카드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차이카드를 돈까지 줘가면서 발급받는 이유는 바로!!! 부스터 기능 때문에 그렇습니다. 

차이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번개를 모을수가 있습니다.

부스트라는 할인 혜택을 받고 싶을 때마다, 번개가 필요한데 번개는 3천원 결제 시 1개, 1만원 결제 시 3개, 3만원 결제 시 5개 적립됩니다. 뭔가 번개모으는게 너무 창렬급... 그런데 차이가 진짜 똑똑한게 번개모을려고 돈을 더 쓰는것 같아요. 

 

번개가 생긴다면 차이카드 가맹점 중 할인받고 싶은 곳을 선택하고, 번개를 몇 개 쓸지 결정해서 당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스타벅스에서 차이카드로 결제할 때 부스트를 통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할인 부스트를 사용하기 위해 번개 10개를 사용해야 되는것이죠.

 

어떻게 보면 굳이 이렇게 할인을 받아야되나? 생각이 들기도 한데 할인받을 수 있는 가맹점을 확인해보면 2~30대들은 하루에 한번은 무조건 이용하는 가맹점이 많이 있습니다.  GS25, CU, 배달의민족, 요기요, 파리바게트, 스타벅스.,이마트, 빽다방, 다이소, 전국 주유소 등 편의점부터 각종 프랜차이즈까지 완전 꿀아이템!

그런데 번개가 너무 부족해요. 어쩔수 없이 차이카드를 주력카드로 사용해야되는데... 휴~ 

그리고 할인 부스트를 쓸 수 있는 가맹점과 할인율 매일 12시에 새롭게 바뀝니다. 

카드 사용자가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 일반 카드들보다 혜택을 받을수 있는곳이 많이서 너무 좋네요. 전 특히 편의점 부스터!!! 일반 카드인 경우 술담배는 할인불가능인 경우가 많이 있지만 차이카드인 경우 할인가능! 4500원 담배 3500원에 구입가능! 다만 번개가 3개... ㅜㅜ

할인 한도는 월 10만원까지 입니다. 연회비, 발급비 모두 없습니다. ATM출금 수수료 또한 무료입니다. BC카드라 페이북 혜택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이면서 신용카드급 혜자카드라서 괜찮긴 한데... 번개가 너무 부족...

번개때문에 5만원 결제할때도 만원씩 5번결제하게 되는... 

저도 장사하는 사람이라... 카드 수수료때문에 눈치가 보여서 키오스크매장에서만 나눠서 결제를 해요.

 

전월실적도 필요없어서... 당분간 월초에는 신용카드로 실적채우고 그 이후는 울산페이+차이카드로 한푼이라도 할인받으며 흙수저에서 나무수저로 갈수 있는 히도리가 되겠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