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볍고 성능도 굿! 갤럭시북 이온 nt950xcj-k58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가볍고 성능도 굿! 갤럭시북 이온 nt950xcj-k58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한달여전 찍어둔...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이온 nt950xcj-k58 포스팅을 이제서야 합니다. 

 

일단 구입하기전 가장 크게 살펴봤던 점은 휴대가 용이한 노트북이어야된다는점!!!

 

2020/02/29 - [the post-review/adopter] - 서피스인듯 아닌 가성비 최고 츄위 유북 프로 CHUWI UBook pro 리뷰

 

서피스인듯 아닌 가성비 최고 츄위 유북 프로 CHUWI UBook pro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얼마전 게이밍노트북 한대를 구입을 했었죠. 2020/02/03 - [the post-review/웹&PC] - 오래된 15년전 노트북 업그레이드 해보자! 오래된 15년전 노트북 업그레이드 해보자! 안녕�

hidori.kr

지난 2월경 서피스와 비슷한 츄위 유북을 구입했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이 있긴 하지만 노트북을 들고다녀야되는 경우가 많기에 유북을 구입했습니다만... 역시나 성능의 한계;;;

 

그래서 나름 괜찮은 스펙에 가벼운 노트북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LG노트북 글램과 삼성 갤럭시북과 엄청 많이 고민을 했었습니다. 

열심히 유투브도 찾아보며 이것저것 비교를 하다 결국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펴보던 중 실제로 만져보니 갤럭시북 이온이 확실히 압승!!!

 

그래서 그냥 갤럭시이온 nt950xcj-k58으로 구매했습니다. 

일단 노트북 디자인이라고 하면 맥북이 최고긴 하지만... 사과껍데기의 감성은 없지만 나름 갤럭시북 이온도 디자인이 탄탄하더군요. 

 

사진상에는 갤럭시이온의 색체감이 정확이 표현이 안되는데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빛나는 컬러가 꽤 멋집니다. 

그리고 에지부분은 훨신 고급스럽기도 하고요. 

 

일단 구입의 1순위 였던 휴대성!

정말 얇고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두께가 1.4cm정도에 무게는 1.2kg인데 실제로 만져보시면 정말 가볍다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15인치 노트북 중 이정도의 무게를 가진 노트북은 아마 없을꺼에요. 

 

포트는 HDMI -1 

썬더볼트 - 1

USB 3.0 - 2

sd카드 포트

스피커 포트 

전원 포트 

 

딱 필요한것만 들어있고 무게를 줄인만큼 odd는 없습니다. 뭐 요즘 사용하는 컴퓨터가 있을까? 싶지만요. 

충전 케이블이 따로 있지만 유북도 되는 C타입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메탈재질이고 게이밍 노트북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발열에 신경을 쓴듯한 뒷모습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관리를 하는건지 모르겠지만 발열이 별로 없어요. 

일단 게임은 안돌려봤지만 프리미어등으로 코딩을 쫌 돌려도 시퓨만 부화가 걸리는지라 크게 발열은 없던것 같습니다. 

 

바닥부분이라 발열이 안될수도 있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삼성이 우리보다 더 똑똑하다는점!

모니터를 열면 힌지부분이 살짝 받침이 올라가며 장시간 사용할때 열방출이 잘 되는거죠.

 

지원하는 무선 와이파이는 와이파이6을 지원을 하는데 초당 300MB를 지원을 하여 끊김 없이 고화질 스트리밍을 감상할수도 있고 많은 최신기술이 들어간 갤럭시북 이온 입니다. 

 

제가 선택하게 된 두번쨰 이유는 바로 모니터!!!

QLED 입니다. 

FHD까지 지원이긴 하지만 노트북으로 그 이상은 크게 필요가 없을듯 하고 일단 색감이 너무 좋아요. 

사진작업하기가 정말 괜찮습니다. 

600니트정도의 밝기로 하는데 낮에도 큰 문제없이 야외에서 사용가능한 정도? 

 

키보드 입니다. 

일단 노트북 키보드들은 전 너무 불편해 하기에... 크게 할말은 없지만서도 백라이트 지원하는 키보드 입니다. 

 

그리고 숨겨진 기능!!!

아니 숨겨진 기능은 아니지만 말안하면 모르시는 기능!!!

터치패드가 무선충전이 됩니다. 

 

갤럭시북 배터리양이 30%이상일떄만 지원을 하는데 아이폰도 무선충전 기능이 있다면 문제 없이 충전이 됩니다. 

그런데 무선충전을 하면 노트북 배터리 소모양이 어마무시... 그냥 케이블 있으면 케이블에 연결하는게 배터리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방향키 윗쪽에 보시면 지문인식 센서 키보드가 있습니다. 

지문인식이 손가락에 물기가 있는데도 제법 인식률도 좋고~

무엇보다도 갤럭시북 이온의 장점은 부팅속도!!!

 

뭐 요즘 SSD 들어있다면 부팅속도가 다 빠릅니다만 이온은 따로 전원 버튼을 누를 필요없이 덮개를 열기만 하면 바로 열려 바로 작업 할 준비를 알리곤 한데 만약 지문인식이 없다면 암호를 걸어 매번 불편함이 있었겠죠?

 

인텔 10세대 1021OU 쿼드코어 CPU

메모리는 8기가 입니다. 메모리 슬롯은 2개라서 추가 가능하고 

저장장치 역시 기본 용량은 SSD 256기가 인데 M2 SATA 각각있어서 추가 가능합니다. 

 

게이밍 노트북이 아니다 보니 그래픽카드는 따로 없지만 롤정도는 충분히 씹어먹을수 있는 스펙입니다. 

 

그래서 정확히 갤럭시북 이온의 주 사용용도는 대학생들 과제용 또는 인강등 휴대성에 중점으로 두고 사용해야되는 노트북입니다. 

 

가벼움을 얻고 몇가지는 버려야되는거죠!!!

 

증정품이 아니라 같이 들어있는 갤럭시북 이온 무선마우스와 노트북파우치...

마우스도 디자인이 깔끔하고 괜찮긴 한데 사용감은 개인적으로 별루...

휴대성이 용이한 노트북인데 마우스를 들고 다닐 이유는 없을듯 하고~

파우치도 꽤 고급스럽습니다만~ 노트북 색상과 같이 쫌 밝은 계열이였으면 훨씬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파우치에 삼성로고 없는게 어디에요~ ㅎㅎ

 

가성비라고 말하기에는 가격대가 살짝 나가지만~ 

가벼운 노트북과 이쁜 디자인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갤럭시북 이온 nt950xcj k58 한번 살펴보세요~

 

마지막으로 내돈내산 입니다! 

 

이상 히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