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 스우시 손목아대 - 야외활동을 많으시는분들 땀닦는 용도로 최고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패션&뷰티

나이키 스우시 손목아대 - 야외활동을 많으시는분들 땀닦는 용도로 최고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나이키 손목아대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운동과는 거리가 엄청~ 먼 히도리입니다. 그런데 왜 손목아대를 구입했을까요?

보통 손목아대는 테니스 선수들이 많이 하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손목을 많이 쓰는 테니스 운동이니 손목을 보호하기 위해서일까요?

물론 손목보호대를 착용함으로서 조금이나마 보호가 되겠죠. 하지만 잠깐, 손목 밴드의 역사에 알아보자면 사실, 팔목 밴드는 흘러내리는 양말을 잡기 위한 고무 밴드가 그 용도였다고 합니다.

50년대 ‘100득점 신화’의 윌트 채임벌린이 가난한 시절에 양말이 자꾸 흘러내리는 것을 막기 위해 고무 밴드로 이를 고정시켜놓고, 혹시 시합 중에 고무 밴드가 끊어질 것을 걱정, 여분을 준비해서 손목에 차고 다녔던 것이 지금의 용도로 발전했죠.

그리고 현재는 테니스 선수들이 손에 묻은 땀을 닦기 위해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뭐 저는 운동이 아닌 야외에서 돌아다니는 업무다 보니 요즘 같은 무더위속에 땀이 참 많이 납니다. 특히 이마에서 땀이 주륵주륵 흘러내리는데 마땅히 땀을 닦을때가 없더군요. 그렇다고 긴팔도 아닌 반팔이니 더더욱 말이죠. 

 

그래서 나이키 손목아대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저번 포스팅인 

2020/07/01 - [the post-review/shose ] - 남녀노소 누구나 괜찮은 디자인의 닥터마틴 마일즈 장단점 후기

 

남녀노소 누구나 괜찮은 디자인의 닥터마틴 마일즈 장단점 후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매년 이시기가 다가오면 늘 구입하는것이 있죠. 바로 슬리퍼! 1년에 딱 하나씩 구입을 하곤 하는데~ 작년에는 베이프 슬리퍼를 구입을 했었고~ 올해는 뭘 구입을 할까

hidori.kr

닥터마틴 마일즈를 구입한 무신사에서 함께 구입을 했었는데... 무신사에서는 검수따윈 안하고 발송하는가 봅니다. 

택배상자도 완전 다 찌그러져서 왔더니... 손목아대는 누가 칼집을 내어서 왔네요. 

반품할까 말까 고민하다... 내용물은 문제 없으니 그냥 쓰기로...

뭐 이것이 별것 아닐수도 있지만... 손목아대인 경우 우리가 어릴때 사용하던 청군백군 손목보호대부터 저렴한 제품이 무척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몇만원짜리를 구입을 했으면 깨끗한 제품을 보내야지...

피같은 내돈인데...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훨씬 비싼 무신사... 묶음배송할려고 같이 구입했더니...

 

뭐 각설하고 내용물이나 보시죠. 

 

2개 1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목보호가 아닌 땀 닦는 용도로 사용하실꺼면 한쪽 팔에만 착용하시면 되니 번갈아 가며 사용하셔도 되겠죠?

면소재로 가볍고 중간에 자수로 새겨진 스우시가 누가 봐도 나이키라는것을 알수가 있죠. 

 

두껍지만 생각보다 통풍건조가 괜찮아서 장시간 착용을 해도 크게 불쾌함이 없습니다. 

 

신축성도 꽤 뛰어나서 누구나에게 착용이 가능한데 앞서 말했듯 통풍은 괜찮으나 밴드의 신축성이 탄탄해서 반나절 정도 끼고 있으면 손목이 살짝 불편하긴 합니다만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에요. 

 

사이즈는 약 7*7cm 정도이며 제가 사용하기 위한 용도! 

땀을 닦아내기에 아주 훌륭합니다. 

 

또한 재질이 보풀이 많이 생길것 같았지만 몇번을 빨아도 보풀은 없고 그냥 수건같은 재질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야외활동을 많이 하시는분이나 런닝 또는 운동하면서 손목아대,보호대 찾으시는분들 굳이 나이키 아대가 아니더라도 그냥 저렴한 제품 하나 구입하시면 꽤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