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camera & photo

가성비 좋고 튼튼한 제양 JY0508AM 트라이포드 삼각대 리뷰 DSLR,방송용 삼각대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카메라 삼각대를 구입을 했었죠. 

대표적으로 

2017/12/08 - [the post-review/camera & photo] - 휴대성 편이성 갑 호루스벤누 IX-6900H 스탠딩 모노포드 여행시 아주 좋은 아이템 삼각대

 

휴대성 편이성 갑 호루스벤누 IX-6900H 스탠딩 모노포드 여행시 아주 좋은 아이템 삼각대

안녕하세요 헝그리 어답터 히도리 입니다. 오랜만에 카메라 장비하나 추가했습니다. 조만간 반도를 벗어나거든요 우훗~! 소개할 아이템은 모노포드 입니다. 호루스벤누 제품이죠. 호루스벤누를 좋아하는것은 아니..

hidori.kr

2019/09/06 - [the post-review/camera & photo] - 카메라 장비 호작질 성공! 소니 NP-FV100A,RC-603,픽셀 오필라스 DC0 MC-30,메틴,고릴라 옥토포드 삼각대,호루스벤누,JY-710-A,988XE 리뷰

 

카메라 장비 호작질 성공! 소니 NP-FV100A,RC-603,픽셀 오필라스 DC0 MC-30,메틴,고릴라 옥토포드 삼각대,호루스벤누,JY-710-A,988XE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랜만에 카메라 장비들 폭풍 호작질에 대성공 했습니다. 배여사에게 몇날 몇일을 괴롭혀서 얻어낸 보물같은 장비들... ㅋㅋㅋ 먼저 소니 NP-FV100A 정품 배터리 입니다. 캠코더용 배..

hidori.kr

가성비 좋은 호루스벤누를 즐겨 사용했었습니다. 

이밖에도 캐논삼각대,매틴삼각대등등 항상 어디서 촬영할지 몰라서 카메라는 사무실에 놔두고 다녀도 삼각대는 차량별로 하나씩 트렁크속에서 잠들어 있죠. 

 

삼각대를 이용 해 촬영을 하면 확실히 결과물이 좋습니다. 그러나 들고다니기가 불편하기에 야간촬영시에도 놔두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것을 극복하고자 스탠딩 모노포드도 구입을 해봤지만 역시 불편한건 어쩔수가 없더군요. 

 

그래도 원고를 작성해야될때는 그냥 스냅샷이 아닌 어느정도의 결과물이 있어야 되기에 삼각대는 필수 였습니다. 

하지만 가성비 어답터 답게 싼마이 저렴한 삼각대들만 구입을 했었는데요. 저렴한 삼각대인 경우 2~3번 야외출사를 다녀오면 하나같이 삼각대 발이 휘거나 파손이 되는 일이 너무 잦았습니다. 

 

그렇다고 몇십만원짜리 카본재질의 삼각대를 구입을 하자니... 차라리 그 돈으로 렌즈에 투자하는것이 좋을것 같고...

저렴한 제품을 사자니 또 몇번 사용하면 파손이 될 것 같고... 

 

결론은 무거워도 튼튼한 삼각대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한 Jieyang 제양 삼각대 입니다. 

모델명은 JY0508AM

알루미늄 합금으로 최대하중은 6kg까지 가능하죠.
하중이 높기에 방송용 삼각대로도 괜찮고 무거운렌즈를 착용한 카메라도 거뜬히 거치가 가능합니다. 

 

패키지로는 본품과 수납가방,영상용 핸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제양 JY0508AM 인데 똑같이 생긴 삼각대가 각 브랜드별로 많이 있습니다. 제양 제품은 해외에서 구입시 12만원대 DX16제품은 20만원대등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재질이나 최대하중등 전부 똑같은것 같은데 왜 가격대가 틀린지는 모르겠으나 제양제품이 가장 저렴합니다. 

 

국내가격은 최저가 15만원대에서 최고가는 4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삼각대는 수납가방에 넣어져 도착했는데 수납가방이 생각보다 크더군요. 확실히 삼각대 무게와 길이가 있으니 어쩔수가 없나 봐요.

 

수납가방은 전체적으로 마감 완성도가 높아 퀄리티가 높은편이고 손잡이 역시 끈을 묶어주는 마감처리등 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수납가방 내부 역시 삼각대가 흔들리지 않고 고정시킬수 있는 벨트로가 부착되어 있어 확실히 고정이 됩니다.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이 되어 삼각대 자체는 정말 튼튼해 보입니다. 

총 튜브섹션은 3단으로 최대길이가 아니라면 2,3개의 삼각대발로 사용할수가 있어 튼튼하네요.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무게가 5.6kg로 꽤 무겁습니다. 

아니 정말 무거워요. 차량으로 이동시에는 차에 싣고 다니면 되는데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해야된다면... 진짜 죽음이죠. 

크기도 전부 접었을시 850mm라 가방에 거치하기에도 난감합니다. 

 

하지만! 튼튼하고 어디에서나 안정적이게 지지를 할수 있다는 점 하나는 이 가격에 최고의 삼각대가 틀림없습니다. 

 

일반적인 저가 삼각대입니다. 

현재는 조명으로 사용중인 삼각대인데 삼각대 발만 보더라도 얇은것이 느껴지시죠. 무거운 카메라를 지지하게는 불안불안 합니다. 

 

JY0508AM 발 부분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휘거나 쓰러지지 않을것 같죠?

폈을시 삼각대가 쓰러지는것을 막아주는 스프레도도 적용이 되어 있어 더욱 안정적입니다. 

 

다리 끝부분은 스파이크와 고무컵이 달려있어요. 

또 분리시스템으로 중심형 풋패드인데 넓은 면적으로 제작이 되어 중심을 단단하게 잡아주며,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밀찰력이 좋아요.

 

튜브 잠금장치 입니다. 

손쉽게 잠그고 풀수가 있어서 빠르게 셋팅을 할수가 있어요.

 

다음은 플레이트를 살펴볼까요?

 

1/4 스크류가 적용되어 있고 고무패드가 덧되어져 있어 카메라가 쉽게 미끌리지가 않습니다. 

 

60mm Q5헤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유체식 헤드 입니다. 

미끄럼 방지 스위치가 있어 플레이트를 결착시 더욱 견고하게 고정이 되며 플레이트 안전스위치,플레이트 인슈어런스 버튼이 있어요.

 

플레이트는 버튼을 눌리지 않으면 절대 안빠지고 옆 부분에는 3/8 확장 스크류가 있습니다. 

 

틸딩 락버튼도 부드럽지만 확실히 잠글수가 있어 미세조정시 꽤 편리하고 핸들인터페이스에 핸들을 탈부착하기도 쉬운 구조에요. 

 

틸트 각도는 +90도~-75도로 5kg내 카메라 부착시 잠금이 절대 풀리지가 않습니다. 

유압식 핸들을 장착시 360앵글로 부드럽게 촬영이 가능해서 간단한 영상찍을때는 굳이 짐벌이 없어도 될것 같아요. 

 

진짜 무게만 아니면 완벽한 삼각대인데... 이 가격에 2마리의 토끼를 잡을수는 없는것이 아쉽습니다. 

 

최대높이는 1800mm로 높이는 충분한것 같아요. 

 

공연이나 인터뷰,강연,웨딩촬영,스포츠등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는 JY0508AM!

안정성은 최고! 휴대성은 별로! 하지만 영상 방송삼각대로는 꽤 휴대성이 용이하겠죠?

 

가성비 좋고 튼튼한 삼각대를 찾으신다면 제양 JY0508AM 한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