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진공 포장 압축기 플래쉬 프로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디지털&가전 리뷰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진공 포장 압축기 플래쉬 프로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요즘 가정용 진공포장기를 많이 사용하시죠?

진공압축기는 남은음식 보관이나 재료들을 손질해놓고 냉장고에 보관할때 신선함을 오랜시간 유지를 하며 보관할수있는 제품인데요. 밀봉 진공포장으로 최대 5배이상의 시간동안 신선하게 보관을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싼건 아니지만 5만원 이상하는 압축기의 가격... 사놓고 얼마나 사용할지 모르니 큰 금액을 주고 사용하기에는 부담입니다. 그런데 저렴한 테블릿 하나 구입할려고 해외직구사이트 검색하던중 가정용 진공압축기가 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더군요. 

국내에는 미리내 프레쉬 프로 진공포장기 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국내에는 5만원대 전 1만원대로 구입했습니다. 물론 이름은 틀린데 제품은 똑같은 제품이네요. 아마 국내에선 cosyz 라는 회사에서 통갈이만 해서 판매하는것 같습니다. 

윗 영상의 제품인데 판매글을 찾아보니 '프레쉬프로 진공포장기는 국내산 제품으로 한국에서 특허권으로 보호받는 제품입니다'라고 써져있지만... 아무리 봐도 중국제품 그냥 수입해서 통갈이 하는것 같아요. 똑같아도 너무 똑같거든요.

업체에서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것을 아는건지 '해외직구로 구매한 중국산 짝퉁제품인 경우 AS 불가능'이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짝퉁이라기보다는... 그냥 수입한것 같은데 말이죠.

그럼 한국에서 먼저 판매하고 중국에서 따라하는것 아니냐? 라고 생각할수가 있으나... 그러기에는... 다른 좋은 제품들을 카피하던가 할터인데... 색상까지 똑같게 만들고 판매한 시기를 살펴보니 15년경부터 판매하더군요. 무튼 그냥 제 생각만 그래요. 

자~ 일단 제품을 살펴볼까요?

구성품은 진공포장기,설명서,진공압축봉지

먼저 테스트를 하기전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부터 하고~ 설명서가 영문이다 보니 대충 핵심용어와 그림으로 이해를 해가며 작동을 해볼까요?

사용방법은 크게 어려울것 없어요.

좌측 우측에 장착되어 있는 잠금커버를 꼭 닫아줍니다.

그리고 LED 버튼인 진공버튼을 눌려주면 끝! 자동으로 진공 압축 포장이 됩니다. 

어려울것 없죠?

중간에 있는 버튼은 압착으로 열리지가 않을때 살짝 열면 손쉽게 분리가 됩니다. 

가열와이어와 공기흡입구 모습입니다. 

진공포장을 할때 콤프돌아가는 소리가 제법 나긴나는데 크게 신경쓰일 정도의 소음은 아니네요. 나름 저진동,저소음 설계라고 하니 말이죠. 다른 제품은 사용을 안해봐서 얼마나 시끄러운지 모르겠군요. 소음정도는 나중에 영상을 다시 올리기로 하고~

기기를 사용할때 압축팩이나 비닐류들은 정중앙에 위치를 잡은 뒤 사용하세요~

옆쪽에서 사용하니 제대로 가열이 안되어서 밀봉이 정확히 안됩니다. 

그리고 압축비닐팩이 아닌 진공포장용기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진공포장용기용 호스를 기기에 보이는 공기배출구멍에 쏙 넣어 연결을 하면 이 또한 쉽게 진공으로 보관할수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제품은 뒷면에 자석이 2개가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냉장고나 기타 자석부착이 되는곳에 걸어둘수가 있죠. 그런데 자석힘이 엄청나게 약해요. 제품 무게를 지탱을 못하더군요. 

바로 이렇게 말이죠. 

그냥 보면 냉장고에 잘 붙어 있는것 같이 보일수가 있으나... 사실 에어프라이기에 기대져 있어요. 그냥 진공기 혼자서는 무게때문에 제대로 고정이 안되고 힘없이 점점 밑으로 내려옵니다. 자석을 쫌 더 강력한걸 사용했으면 좋을텐데...

 

사용방법 영상입니다.

자 ~ 밀봉을 해볼까요?

 

먼저 함께 온 진공비닐팩으로 포장한 모습입니다. 공기배출이 잘되면서 정확하게 밀봉이 됩니다. 60kpa 진공 밀봉이 됩니다. 진공팩은최대 30cm까지 지원합니다. 물론 가로길이만 말이죠. 세로 길이는 100미터가 넘어도 상관 없어요.

그러나 컴프레샤 돌아가는 소리가 있는걸로 봐서 몇분간 계속 진공압축을 사용하면 기기가 고장날것 같으니 1분작동 후 잠시 멈춰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왜냐고요? 음... 비닐을 청소기를 이용해 밀봉해보시면 청소기가 과부화가 걸려 열이 어마무시하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서 고장이나죠. 이 기기 역시 똑같을겁니다. 물론 압축이 아닌 그냥 비닐 밀봉만 사용하는건 전혀 문제가 없어요.

일반 위생팩의 모습입니다. 진공포장은 전용 비닐팩만 진공압축포장이 가능하고 일반 비닐인 경우 그냥 밀봉만 가능해요.

사진상에는 잘 안보이지만 비닐을 가열을 시켜 밀봉이 됩니다. 

먹고남은 과자나 기타 비닐류들은 전부 가능합니다. 

일반 비닐 밀봉을 할때는 비닐을 넣은 뒤 열선에 잘 맞춰 밀봉바를 5초간 눌려주시면 됩니다. 커버 잠글 필요는 없어요. 

 

진공포장팩인 경우 앞서 말씀드린것 같이 커버를 잠금 뒤 진공버튼을 눌려 작동시키면 공기를 압축하면서 손쉽게 포장을 할수가 있습니다. 

전용비닐팩이라고 해서 이 제품용이 따로 나오는것이 아니라 인터넷에 가정용 진공 비닐 이라고 검색하시면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진공포장시 얼마나 음식들을 유지를 할 수 있을까요? 한번 살펴봅시다.

고기류 - 냉장보관 일반보관 2~3일 진공포장 8~9일 냉동보관 일반보관 3~5개월 진공보관 1년

해물및 생선류 - 냉장보관 일반보관 1~3일 진공포장 4~5일 냉동보관 일반보관 3~5개월 진공보관 1년

요리된 고기류 - 냉장보관 일반보관 4~6일 진공포장 10~14일

야채 - 냉장보관 일반보관 3~5일 진공포장 7~10일

과일 - 냉장보관 일반보관 5~7일 진공포장 14~20일

계란 - 냉장보관 일반보관 10~15일 진공포장 30~50일

상온보관시

빵 - 일반보관 1~2일 진공포장 6~8일

쌀/밀가루 - 일반보관 3~5개월 진공포장 최대 1년

콩종류 - 일반보관 3~6개월 진공포장 최대 1년

찻잎 - 일반보관 5~6개월 진공포장 최대 1년

라고 합니다. 어마무시하죠? 여기에 선도유지제 같은 산소흡수재,가스흡수재를 동봉해 진공밀봉을 한다면 더 신선하게 보관을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은 맟벌이부부도 많이 있고 대형마트에 한번가면 몇주간 음식을 한번에 사놓고 하니 재료보관이 더더욱 신경이 쓰이죠. 그럴땐 가격도 저렴한 진공 포장기 하나를 구입해두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물론 이 제품 홍보하는 포스팅이 아닌 내돈주고 산 제품이니 제품 링크따윈 없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