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애플워치 시리즈2에도 watchos 6가 적용! 새로운 페이스! 새로운기능!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지난달 ios13이 출시가 되고 watchos 6도 출시가 되었죠.

허나 애플워치 시리즈2를 사용하는 저는... watchos 6.1는 꿈도 못꾸고 이제 업데이트는 끝이구나 생각했었으나 올해말 시리즈1,시리즈2도 watchos 6.1를 지원한다는 말을 듣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watchos 6.1 업데이트 알림이 띠링~

아이폰 iOS 13.2 업데이트 알람도 있어 iOS부터 업데이트 했습니다.

iOS 13.2 업데이트를 잠시 살펴보자면

iOS 13.2의 가장 큰 특징은 딥퓨전 기능 입니다. 딥퓨전 기능은 첨단 이미지 처리 기술로 어두운 조명에서 이미지를 캡쳐할때 텍스처를 향상시키고 노이즈를 줄여주는 기술이죠.

또 아이폰11인 경우 비디오 해상도를 카메라 앱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모티콘도 동물,음식,활동,새로운 장애인 이모티콘,성별 중립적 이모티콘,커플 이모티콘등 70여개의 이모티콘도 나왔습니다.

시리 기능도 개선되어 시리가 수신 메시지를 크게 읽어주는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을 에어팟에서도 지원을 합니다. 또 시리 받아쓰기 기능을 이용해 메시지가 왔을때 에어팟을 끼고 읽고 답장을 할수있게 되었죠.

그 밖에 수정 된 기능들은

타사 앱에서 암호 자동 완성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검색 기능을 사용할 때 키보드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아이폰X 이후 모델에서 밀어서 홈으로 이동하는 동작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 메시지 앱에서 알림 반복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마크업 주석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 저장된 메모가 일시적으로 사라지는 문제 등이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허나 이번 업데이트로 리플래쉬가 심해졌다고 하네요. 잠시 다른앱 들어갔다 다시 돌아가도 리플래쉬...

이건 뭐 차차 수정이 되겠죠?

자 그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watchos 6.1 업데이트!

시리즈2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해주셔서 감사하옵니다.

일단 가장 크게 변화된점은 뭐니뭐니 해도 새로운 시계 페이스들!!!

그리고 향상된 시리기능!

다양한 건강앱들의 변화등이 있습니다.

자~ 얼른 업데이트부터 해볼까요~

약 30분가량 걸려서 애플워치 시리즈2가 watchos 6.1로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 가장 먼저 해야될것은!

미키마우스가 지겨워졌기에 새로운 애플워치 페이스부터 바꿨습니다.

짜잔~ 한눈에 확 들어와서 좋네요.

다만 현재 온도,메시지등 바로가기 아이콘이 없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새로운 시계가 된것 같아서 좋네요.

허나 시리즈2에서는 새로운 페이스중 하나인 태양 문자판,캘리포니아등은 없습니다. 시리즈1,시리즈2에서 추가된 페이스는 숫자듀오,숫자모노 2가지 밖에 없습니다.

훼이버릿 페이스인 태양 문자판이 정말 쓰고 싶었는데... 어쩔수 없죠...

 

아무튼 애플워치와 함께 한지 1년여시간이 지났는데 정말 일상이 편해지긴 했습니다. 전화가 왔을시 LTE모델이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거리까지는 폰을 들고 있지 않아도 전화가 가능하고 메시지 또한 주머니에서 폰을 꺼내지 않고 바로 볼수 있어 편리하죠.

특히 에어팟을 끼고 노래를 들을때 에어팟 터치는 일시정지로 설정을 해둔 상태다 보니 다음 노래가 듣고 싶을땐 애플워치를 이용해 다음곡 재생을 눌리곤 합니다.

또 건강앱도 다양한 용도로 일주일간 움직임 분석이나 또 새로 추가된 소음앱도 여러모로 쓸모가 있겠죠?

 

이번이 아마 시리즈2의 마지막 업데이트이겠지만 그래도 한동안 문제없이 잘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애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