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꼬망세포토에서 주문제작한 압축 아크릴액자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camera & photo

꼬망세포토에서 주문제작한 압축 아크릴액자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J1660 무한잉크 프린터시 줄이생기거나 잉크가 묻어나올때 카트리지 헤드 청소방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얼마 전 무한잉크 프린터를 한대 구입했었습니다. 2019/12/11 - [the post-review/adopter] - 가성비가 꿀같은 무한잉크 프린터 복합기 SL-J1660 잉크전산 후기 가성비가 꿀같은 무한잉..

hidori.kr

윗 포스팅 마지막 내용을 보시면 무한잉크 프린터기를 구입하고 뽕을 뽑기 위해 포토용지를 이용해 이런저런 사진들을 출력해 사용했었습니다. 

 

허나 포토용지를 이용해 출력하는 것은 한계가 있더군요. 큼직한 사이즈를 뽑고 싶은데... 그러지를 못하니...

그러던 중 삼촌이 가족사진으로 사용하게 간단한 후보정과 액자 사진을 부탁해서 겸사겸사 히도리와 배여사 커플 액자도 '꼬망세 포토'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자~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것은?

아크릴 액자의 퀄리티와 8*10,11*14 크기 차이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오랜만에 열심히 뽀샵 중인 히도리...

작업 소스들 쫌 추가가 되니... 갑자기 먹통이 된 PC...

작업을 할 때는 꼭 프로그램 한 개만 돌리세요. 휴...

1시간 동안의 작업물이 날아가게 생겼어요. 혹시 복구가 될까 30분간 컴퓨터를 켜 두었지만 멈춤 현상은 매한가지...

쓰트롤링 걸린 것도 아니고... 이유를 모르겠네요.

 

아무튼 떨리는 손가락으로 재부팅 버튼을 꾸욱~

 

혹시나 하는 바램에 부팅되자마자 바로 포토샵을 켜니 복구가 되긴 되었습니다만~

 

100%는 아니고 70% 정도는 살아나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여러분~ 컨트롤 에스는 필수입니다. ㅜㅜ

 

작년 여름에 제주도 놀러 갔을 때 사진입니다. 크크크크 포스팅할 때는 대충대충 올려두었더니 요렇게 써먹을 수가 있네요. 역시 제 블로그는 클라우드 겸 블로그 ㅋㅋ

 

한번 재부팅되고... 텐션이 급 다운되어서 대충 마무리했는데... 액자가 도착하고 나서 한 가지 빠트릴 것을 알았죠. 

ㅋㅋㅋ 바로 뱃살...

뭐 그래도 이렇게 써야죠~

 

요것들은 몇 년 전 놀러 다닐 때 사진들로 추정?;;;

이 사진들은 차량용 송풍기 액자로 만들꺼에요~

 

자 이제 진짜 아크릴 액자들을 볼까요?

 

꼬망세 포토에서는 일단 후보정을 무료로 해주긴 해주는데 전 그냥 직접 보정 살짝 한 뒤 바로 제작에 들어가 달라고 요청했었습니다. (복잡한 작업은 무료 보정이 아니라 유료 보정)

받기까지 4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아크릴 액자는 친구들 집에 놀러 가면~ 결혼액자로도 많이 쓰는 액자인데요. 

가볍기도 가볍고 저렴하기도 저렴하고 테두리 없이 깔끔해서 보기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아크릴 액자로 선택했습니다. 

 

액자 큰 마무리 부분이 살짝살짝 탄 자국이 있는데 이건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꼬망세 포토에서도 새로 제작해주긴 한데 열 칼로 자르다 보니 비슷한 증상이 또 일어날 수 있다는 말에... 그냥 사용하기로~ 

아크릴 액자를 제작하실 때는 요런 건 유의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삼촌 내 가족사진들~

크게 손본 것은 없고 색깔 살짝 살리고 살짝 늘리고 주름살 펴드리고 끄읏~

폰 사진으로 찍었음에도 아크릴 액자로 출력을 하니 깨끗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요건 히도리와 배여사...

 

이건 차량 송풍구 거치형 액자입니다. 

이쁘죵~

 

뒷면 모습입니다. 

클립이 송풍기에 쏙 들어가는 타입~

액자와 클립은 자석으로 뗏다붙혔다를 할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아요. 

 

이런 식으로 송풍기에 쏙 끼워 넣으면 되죠. 

예전 배여사 차에 노끈을 이용해 유리창에 사진을 부착했던 적이 있는데 이런 타입이 훨씬 깔끔하고 괜찮은 것 같아요. 

 

자~ 

그리고 사진 크기 비교입니다. 

사진 크기들은 4*6부터 여러 사진 크기들이 있는데 일단 제가 제작한 사이즈인 8*10 사이즈와 11*14 사이즈만 비교해보겠습니다. 

저도 이 두 사이즈를 엄청 고민을 했거든요. 

 

몇 센티인지 적혀 있지만 실물로 받아 보기 전까지는 그 대충이라는 사이즈는 짐작하기 어려웠어요. 

물론 사진관에 가셔서 직접 보고 사이즈를 고르시면 되겠지만~

2017/10/10 - [한량같은 유람기/히도리와배여사 ] - 가족사진 촬영 스튜디오 촬영 울산 옥동에 위치한 '루시스튜디오' 무료촬영권

 

가족사진 촬영 스튜디오 촬영 울산 옥동에 위치한 '루시스튜디오' 무료촬영권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웃분들 연휴기간 잘 지냈는지 모르겠습니다. 기다긴 연휴가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여름휴가보다도 길었던 연휴 ... 다음 황금연휴는 2025년이라고 합니다. 8년 남았습니다. 언젠가..

hidori.kr

몇 년 전 스튜디오에서 가족사진을 찍은 적이 있습니다만~ 스튜디오 대여비+촬영비+액자 값이라고 하나... 너무 비쌉니다. 

24*34 사이즈 한 개만 액자 주문하고 나머지 사진들은 원본 파일 받는 조건으로 몇십만 원이 나갔었죠. 

 

그냥 풍경 좋은 곳에서 간단히 가족사진 촬영하고 액자는 주문 제작하는 것이 가장 싼 듯...

 

아무튼 다시 본글로 돌아와서 사이즈가 감이 안 잡혀 인터넷으로 서치를 해봤지만 대다수 윗 사진과 같이 비교한 사진들밖에 없더군요. 

 

아랫사진 크기는 11*14(27.9*35.6cm) 사이즈고 윗 사진이 8*10(20*25cm) 사이즈입니다. 

 

8*10 액자를 A4용지에 놔둔 비교 사진입니다. 

이러면 대충 사이즈 감이 오시죠?

 

8*10 사이즈는 거실이 아닌 방에 걸어두시거나 세워 두는 용으로 쓰기에 앙성 맞춤인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아! 아크릴 액자들은 이렇게 비닐이 덮어져 있어요. 

처음에 받았을 때는 생각보다 색감이 흐릿한 느낌이라~ 아크릴판 때문에 그런가? 생각했는데 비닐을 벗겨내니 또렷한 사진이 보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액자 받침대입니다. 

받침대도 디자인이 이뻐요~

 

받침대를 이용하면 이렇게 사진을 세워둘 수도 있고 

 

세워두는 게 싫다면 이렇게 벽에 걸어둘 수도 있답니다. 

저렴한 가격에 액자 하나 잘 만든 것 같습니다. 

 

특히 꼬망세 포토는 저렴한 가격으로 인화도 가능하기에 재사용 아크릴일까? 의문이 들지만 당연히 새 제품 압축아크릴로 제작이 되고 아크릴과 사진이 정확히 컷팅이 되어 사진 색감도 일반 액자보다 훨씬 산뜻합니다. 

 

그리고 원본사진과 비교 시 상하좌우 1cm 정도 잘리니깐 유의해서 제작하세요~

 

이상 히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