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제주맛집? 통갈치조림 전문점 '어가'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주맛집??? 소개라 할까요?

무튼 이번 여름휴가때 다녀온 제주 바다의맛 어가! 통갈치조림 전문점 이야기 입니다.

 

사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 블로그에 맛집 소개된집은 믿고 거르는편 입니다. 이유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 보면 음식점 포스팅 원고료를 받으며 몇몇 포스팅을 해줍니다. (물론 원고료 받는 포스팅은 마지막에 소정의 원고료 어쩌고 적어놓습니다. 안적으면 불법이에요. ㅜㅜ) 직접 가보지도 않고 먹어보지도 않은 음식점을 포스팅을 하곤 하죠.

그러다 보니 블로그에 소개된 음식점들중 진짜 대박집이 아닌 이상 믿고 거르는 편입니다. 장사가 잘된다면 원고료를 줘 가며 포스팅 의뢰를 할 이유가 없겟죠? 물론 제 맛집 포스팅들중 대다수는 직접 가서 먹고 맛집만 소개 해드려요. 가끔 맛없는집도 사실 그대로 노출 시키곤 하죠. ㅋㅋㅋㅋ

무튼!!!

이번 제주여행때 마지막 식사는 제주도까지 왔는데 통갈치조림을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허나 아는 정보도 없고 ... 믿고 거르는 블로그맛집들을 열심히 서치해서 찾아낸 집...

제주맛집 어가 입니다.

저녁 9시까지 운영하며 라스트오더 같은건 없고 저희는 8시 10분에 방문했습니다만... 9시 마감이라는 말만 듣고 충분할것이라 생각하고 주문했습니다.
주문은 기왕 먹는것 제일 좋은것만 먹기위해 어가 스페셜 메뉴로 주문했습니다.

활문어,전복,철판 통갈치조림 세트이고 中 1190000원 大1690000원 입니다.

2인기준 중자를 시켰는데 배터지게 먹습니다. 다만 갈치는 엄청 길긴 하지만 뭔가 살짝 양이 아쉬운 느낌?

기본 반찬류 입니다.

간장게장 입니다. 제가 양념게장은 잘 먹고 간장게장은 비려서 잘 먹지 못하는데 ~ 어가에서 나오는 간장게장 하나는 정말 기똥차더군요. 드디어 간장게장의 진짜 맛에 눈떠버린 히도리!

왜 밥도둑이라고 하는지 알겠더군요.

그리고 기본 반찬류 입니다.

각 인원수만큼 반찬이 나옵니다.

리필도 가능하고 정갈하게 잘 나와요.  

그리고 성게미역국도 나옵니다. 깔끔한 맛 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녀석이 불판입니다.

버너가 2개가 연결이 되어 있는 특대형 갈치조림용 불판 입니다.

통갈치조림이 나오는동안 맥주한잔을 먹으며 기다려 봅니다...

그런데... 9시가 마감인데... 8시 10분에 착석...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서 주문했건만... 정작 음식은 8시30분 넘어서 나오더군요. 조리시간이 20분가량...

12만원짜리 시켜서 30분만에 먹으라니... 물론 9시정각에 나가라고는 안하겠지만 9시 가까이 되니 종업원들은 퇴근시키고 불도 하나둘 꺼지고 눈치가 보이더군요. 휴... 시간 넉넉히 잡고 가세요.

자 일단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사이즈도 어마무시하고 일단 비쥬얼이 죽여줍니다.

스페셜메뉴에는 활문어가 나오는데 진짜 살아있는 문어가 한마리 통채로 들어갑니다.

일단 쇼도 멋있고 비쥬얼 또한 아주 좋았어요.

일단 비쥬얼도 좋고 음식양도 푸짐해보이고~

중요한 손님 또는 어르신들과 오기에는 꽤 괜찮은 식당 같았습니다.

2개의 버너로 보글보글 한번 떠 쫄여줍니다.

일단 비쥬얼 만큼 맛도 있어야되는지 먹어봐야겠지요?

물론 음식 '맛'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허나 저와 배여사는 썩 맛있는집이라고 안느껴지더군요.

일단 갈치는 맛있어요. 그런데 양념국물은 많이 짭니다. 갈치에는 양념이 잘 조화가 이루어져 맛있는데 양념은 꽤 강한 맛입니다. 매운맛이라기 보다 짜요.

그리고 스페셜메뉴의 활문어와 전복,키조개등에는 양념이 안배겨서 싱겁습니다.

뭐 각종 리뷰에 보면 맛있다고 되어있던데... 저희는 입이 고급인건지... 영 이게 맛집이라고 느껴지지는 않더군요.

이게 정말 맛있는거라면... 놀거리,먹거리가 별로 없는 히도리가 거주하는 울산에는 맛집 천국일듯 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입맛은 개인의 차이이니... 다른분들은 정말 맛있을수가 있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아마 갈치에는 조리가 되어 나오는동안 충분히 양념이 배겨 괜찮은듯 하고 문어나 전복등은 테이블에 나온뒤 조리기에 양념이 안배겨 닝닝한맛일수도 있겠지요?

아니면 자연 본연의 해산물을 느끼이 위한 신의한수였을수도 있고...

갈치만 쏙 빼먹고 문어랑 조개들은 저만큼이나 남았습니다. 기왕 먹는것 비싼 스페셜메뉴보다 그냥 갈치조림 먹는게 더 좋은선택일수도 있어요.

아 그리고 다 드시고 나면 서비스로 라면사리도 줍니다.